풀고 싶은 퀴즈 알고 싶은 수학 풀고 싶은 퀴즈 알고 싶은 퀴즈
정왕근 지음, 김도현 그림 / 키움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77가지 퀴즈로 만나는 초등 교과서 개념사전

교과서 문해력 향상




아이와 함께 책을 읽어보며 퀴즈도 풀어보았어요.
와. 단순하게 재미있는 퀴즈가 아니라, 실제 학교에서 배우고 있는 수학 과목의 내용이 나와있어요.

"엄마. 이거 지금 학교에서 배우고 있어. 

어?? 이건 1학기때 배웠어."


이런 식으로 초등수학은  연결되어있다고 해도 무방한데, 이렇게 연결된 수학을 퀴즈로 또 연결해놓고, 자세히 설명해놓으니, 재미있기도 하고, 기초 개념부터 다져지는 느낌이랄까요??


사실 수학을 공부할때 교과서에서 개념을 공부하기보단 문제부터 먼저 풀잖아요.

아이에게 직각삼각형이 뭐야? 라고 물어본다면 바로 대답하지 못하지만, 문제풀이는 잘하죠.

이렇기에 개념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할 수 있는데, 이 책은 그런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책인거 같아, 교과학습에 무척이나 도움이 되요.

아이가 3학년이라, 뒷페이지의 약수, 약분 이런건 아직 안배워서 잘 모르는 개념이지만,  분수와, 나눗셈으로 연결되어 있는 개념이라, 배우지 않는 내용이라도 미리 읽어두면 교과서 문해력 향상에 좋을 것 같아요.


먼저 차례부터 살펴보았어요.


수와 연산 부터 도형, 측정, 규칙성까지 수학의 모든 개념이 들어가있네요.


총 77문제의 퀴즈를 통해  아이가 수학과 더 가까워지고  수학이라는 교과목이 재미있고 흥미로운 과목이라는걸 알았음 좋겠어요.


수와 연산 퀴즈에서 한문제 한문제를 보다가 본인이 배우거나, 아는 문제가 나오면 그렇게 좋아하더라구요.


이 분수와 소수는 현재 3 , 4학년 과정이기에 퀴즈도 간단히 풀고 저한테 엄청 잘난척하며 설명하더라구요.


뒷편의 개념도 읽어보면서 분수에서 소수로, 소수에서 분수도 바꾸어 보며 정독해보았습니다. 


도형퀴즈도 한번 보구요. 한창 삼각형과 사각형에 관한 도형문제가 3,4학년에 몰빵되어있기에 3학년부터 이 책을 접하면 너무나 좋을 것 같아요.


단순히 외우려고 하는 것 보다는  개념만 이해하면  문제해결하는 방법이 눈에 보일 거에요.

그런 눈을 아이에게 달아주자구요.





수포자가 되고 싶지 않는 친구들

수학이 재미있는 친구들

또 수학이 재미없는 친구들

퀴즈좋아하는 친구들



전부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