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변호사 어벤저스 2 - 동물 보호법, 책임감을 가져라! ㅣ 어린이 법학 동화 2
고희정 지음, 최미란 그림, 신주영 감수 / 가나출판사 / 2024년 8월
평점 :

# 추천합니다!
미래의 법조인을 꿈꾸는 어린이
법의 역할과 함께 우리의 권리와 의무를 알고 싶은 어린이
공정하고 평등한 사회 구현에 기여하는 직업에 대해 궁금한 어린이
문제 해결 능력과 논리력을 기르고 싶은 어린이
변호사 어벤저스가 1권에 이어 2권이 새롭게 나왔습니다.
1편 명예훼손죄도 학교폭력 이야기 와 함께 많은 아이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며 좋은 출발을 시작했는데,
2편은 자그마치, 동물 보호법!! 제 딸이 제일 좋아하는게 강아지와 고양이 인데, 동물보호법으로 인해, 순식간에 읽었어요.
첫 장면부터 박스에 버려진 강아지로 시작해서 마음이 너 무 아팠어요.
키울 수 없어 버리다니... 다른 곳에 입양보낼 수도 있는 건데,,, 마침 강아지는 등록도 안된 강아지라고 하더군요.

2014년 1월 1일 부터 시행된 동물 등록제는 [동물보호법]에 따라 태어난지 2개월이 넘은 반려견을 국가에 의무적으로 등록하는 제도에요. 외장형으로 목걸이 형태로 착용하며 내장형으로 칩을 넣을 수 있어요.
반려견을 잃어버렸을때 쉽게 찾을 수 있어요.
만약 등록하지 않는다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 된다고 하네요.
이런걸 알면서도, 버리고, 등록하지도 않은 강아지의 전주인.. 나쁘네요..
고변호사의 변호군단은 고변호사를 제외한 다른 변호사가 아이들로 구성되어 있어 사건이 잘 들어오지 않아요.
그걸로 인해 고변호사가 심기가 불편하죠...
마침내 사건이 들어오는데요!
그것도 바로 동물보호법과 관련된 동물학대 및 아동학대 사건입니다.!!
1화에서 명예훼손죄로 멋지게 승소한 어벤저스 팀은 과연 이번엔 어떤 활약을 할지 기대되구요.
증거도 없고,, 증인도 없는.. 이 사건을 어떻게 풀어갈지도 기대되요.
이번 사건에서 배운건

반려동물을 키울 때 주의할점 이었어요.
딸이 외동이고 강아지, 고양이를 좋아하니, 항상 키우자고 하는데,, 저는 사실.. 10살이면 아직 한생명을 책임질 수 없다고 생각해서 반대하고 있거든요..... 입양하면.. 전부 제 차지가 되겠죠. ( 전.. 털날리는 걸 좋아하지 않아요. ;)
그래서 아직은 반대인데, 언젠가 딸이 한 생명에 대해 책임질 수 있는 나이가 된다면 허락 할건데, 막연히 키우고 싶다만 알지 동물보호법이라던지, 동물등록제 라던지, 동물을 키울때 주의할점 이런건 하나도 몰랐어요.
그래서 이 책으로 인해 반려견, 반려묘를 키울 때 엄청난 정성과 노력과 사랑이 있어야 함을 알았구요. 딸도 알게 되어 한번 더 생각해 본다고 해요.
이렇게 재미나게 읽고 3권도 기다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