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네의 하나뿐인 양산 ㅣ 피카 예술 그림책 1
류 하오 지음, 김여진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4년 6월
평점 :

미술시간에 고흐와 함께 대표적으로 배우는 화가 모네를 아시나요?
클로드 모네 ( Oscar-Claude Monet ) 프랑스의 인상파 화가 로, 유명한 클로드 모네.
클로드 모네는 아내에 대한 사랑이 대단했다고 해요.
중국의 그림책 작가 류 하오는 이런 아내의 사랑이 대단했던 모네의 이야기를 모네의 그림 하나하나로, 상상해서 그리고, 쓴 그림책이 모네의 하나뿐인 양산이에요.
저는 그림에 대해 잘 모르지만, 고흐나, 고갱, 모네의 그림을 볼때면 명작이 주는 웅장함을 느낄 때가 있어요.
그리고 그 그림을 볼때 비록 진품은 아니지만, 볼때 마다 그림의 작품설명을 한번 읽고서 그림을 한번 더 보게 되면 느끼는 바가 또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류하오 작가님이 그리고 쓴 모네의 하나뿐인 양산도 작가님의 상상력을 토대로 그리고 썼지만, 흥미로웠고, 정말일까?? 진짜인가? 라는 생각도 했어요.
모네의 그림속에 나오는 여인은 전부 그의 아내인 카미유 였다고 해요.
그의 아내 카미유를 생각하면서 그림책 한장 한장 펼쳐봅니다.

카미유를 둘러싼 풍경은 익숙하면서도 낯설어 보였어요.
익숙하면서도 낯설다... 이런 느낌은 양산을 든 여인이라는 그림을 아는 우리의 시점에서 풍경이겠죠.?
양산이 마치 연처럼 하늘 높이 띄어 올렸고,

하늘에서 떨어진 카미유는 연못에 떨어졌어요.
이렇게 예쁜 곳은 도대체 누가 만든 곳일까요??

모네는 눈을 의심했어요..
사실 모네의 아내 카미유는 87살까지 장수했던 모네와 달리 32살의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거든요.
모네의 피앙세 였던 카미유을 모델로 많은 그림을 그렸고, 딸 수잔을 모델로도 양산 쓴 여인을 그려냈어요.
아마 딸 수잔에게서 아내 카미유의 모습을 본 건 아닐까요..
이렇게 그리워했던 아내를 다시 만난다면?? 이라는 흥미롭고 기발한 상상력으로 풀어낸
이 모네의 하나뿐인 양산으로 인해 모네의 그림도 다시 한번 찾아봤어요.
이렇게 그리워했던 아내를 다시 만난다면?? 이라는 흥미롭고 기발한 상상력으로 풀어낸
이 모네의 하나뿐인 양산이라는 그림책 하나로 인해 모네의 작품을 한번 더 감상하고, 상상할 수 있게 되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모네와 까미유는 지금 좋은 곳에서 그림을 그리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겠죠..?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