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1 - 구름 문방구를 지켜라
강효미 지음, 김경희 그림 / 길벗스쿨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우스꽝스럽죠?  사고뭉치 소방관이라니, 소방관이라 하면  위급상황에서  생명을 구해야 하는 직업이기에 더욱 사고를 치면 안 될 터인데 ...   책 내용이 너무 궁금하네요.



구름 시의 전경이에요. 너무 평화로운 마을이죠?

마을도 너무 예쁩니다.


이 마을에 소방관은 단 한 명 오케이뿐이에요. 왜냐고요?

세상에서 가장 평화로운 마을이라 사건사고가 없어요!


이런 평화로운 마을에서  오케이는 자꾸 사고를 쳐요. 시민들이 오케이에게 항의를 하고 자괴감이 든 오케이는 사직서를 제출하기로 마음먹어요.


그런데,  그 이후  라디오에선 속보가 나와요.

라디오는 엄마의 유품으로 고장이 난지 한참이라 방송이 나오는 자체가 아이러니 한 상황이었어요.

라디오에서는 총 2번의 속보가 방송되고,  놀랍게도 그 속보는  다음날 발생될 속보였어요.

과연 이 속보는 사실일까요?

사실이라면 구름시 시민들이 위험해요. 특히나 구름 문방구에서 불이 난다고 하는데  오케이는 구름시를 구할 수 있을까요?



이 동화책은 약간의 판타지를 가미한 동화책이에요. 정말  고장 난 라디오가 하루 일찍 속보를 방송할 리는 없잖아요. 만약 그런 라디오를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은 어떡하실 건가요?

미래를 알고 있으면서도 내 몸을 던져가면서 용기 있게 행동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아요..

불이 난 문방구에 죽음을 각오하며 사람을 구할 수 있나요?

하지만 오케이는  용기 있게 행동하고, 용감한 소방관상까지 시상하게 돼요.


이제 사고뭉치 오케이에서 사고뭉치는 빼버리자고요!!




아이는 엄청 재미있게 읽고, 이렇게 독서기록도 남겼답니다.



그리고 에피소드를 읽으니 더욱 2권이 기대 됩니다. 아직 나온 지 얼마 안된 책의 2권을 기다리는 건 너무 힘든 일인데, 작가님이 해내시네요.. ㅎ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협찬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함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