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비문학 독해 3단계 (3,4학년) - 바른 독해법으로 훈련하는 초등 비문학 독해 기본서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방학때 함께 하는 빠작이네요.

이번엔 3단계 비문학독해로 선택해서 학습해봤어요.

빠작 비문학은 언어, 역사, 사회, 문화, 경제, 과학, 기술, 예술, 인물, 환경영역의 비문학 지문이 골고루 발췌되어 있어  독서가 부족한 아이들도 지문을 통해 지문분석훈련으로 바른독해 학습이 가능해요. 그래서 저는  이야기가 있는 동화책만 읽는 딸에게 비문학독해를 방학마다 학습시켜요.


사진의 지문은 악성댓글에 대한 지문이에요.

이번에는 딸이  qr코드에 있는 동영상 강의 도 들으면서 문제를 풀어서 포스트잇에 필기도 예쁘게 하면서 풀었어요. 그래서 기특해서 사진을 찍어 놨죠. ^^

악성댓글은 어른이나 아이나 할 것없이 너무 심각한 문제인데요. 특히 익명성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더 심각해요. 아이돌에게 악성댓글을 다는 악플러가 알고보니 초등학생이었다! 라는 기사도 본적이 있는데 , 예를 들면서 아이에게 너무 중요한 문제라고 교육시키면서  학습을 마무리했어요.



그리고 기술분야의 자전거의 과학적원리도 학습해 봤습니다. 

자전거의 원리에 대해 공부해보고, 자전거의 구조와 보호장비에 대해서도 알아봤어요. 날씨가 좀 더 따뜻해지면 자전거 타러 공원에 가자고 하면서 학습을 마무리했답니다.

비문학독해의  문제중에 2번,3번 문제는 글이 세부내용을 이해했는지에 대한 문제에요.

'모두 고르시오'가 함정인듯 아이가 자주 틀려서  요즈음 지문 똑바로 읽기 훈련을 하고 있거든요. 많은 도움이 되고, 지문 구조 분석 문제나,  배경지식의 삽화는  정말로 지식쌓기 좋은 부분이라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