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카이로스의 시간 상점 1 ㅣ 잇츠힙 카이로스 1
김용세 지음, 이영환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김용세 작가님의 신간이 발간되었어요.
제가 기다린건 아니구요... 제 딸이 눈이 빠지도록 기다렸어요.
도깨비 식당에 푹 빠진 아이라 도깨비 식당 작가님 신간 제목만 살짝 얘기해줬는데, 설레어 해서 조금 귀여웠네요. ^^;
제목은 카이로스의 시간상점
도깨비 식당 처럼 시리즈로 나오는 도서라, 일단 1권은 2023년 11월 15일에
발매되었어요. 판타지 동화다 보니, 여아다 보니 그리고 아이가 좋아하는 요소가 다 있는 책이다 보니 금세 푹 빠져서 읽었어요.
저도 너무 재미있더라구요. 저는 아마도 동화가 저에게 맞나봅니다. ㅎ

차례에 나오는 그림도 너무 에쁘고, 그림도 고상하고,
시계방 주인은 너무 잘생겨서, 저랑 아이가 좋아했을지도 모릅니다. ;

첫번째 이야기의 주인공 인하와, 두번째 이야기의 주인공 소현의 이야기가 연결되는 이야기여서 내용이 끊기지 않았고, 해피엔딩이어서 좋았어요.
두 주인공이 일단 나의 연기력을 위해 구슬을 선택한 것이지만, 최종적으로는 가족을 돕기위해, 친구를 돕기위해 구슬을 선택한 이야기라서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이 계절에 잘 어울리는 이야기 인듯 해요.
세번째 이야기 마에스트로의 시간의 주인공인 태유의 이야기도 너무 좋았어요. 요행을 바라려고 사용한 구슬이지만, 마지막엔 본인의 노력과 능력으로 지휘를 끝내서 멋지게 연주를 마무리 지었잖아요. 결국은 구슬로 시작되었지만, 내 노력과 열정도 필요하다는 이야기여서 어린이 친구들에게 좋은 글감인거 같아요.

카이로스의 시간상점에는 3가지의 구슬이 있어요.
노란구슬은 한시간, 파란구슬은 하루를 , 빨간구슬은 당신의 인생을 통째로 바꿀수 있는 구슬이에요.
여러분은 어떤 구슬로 어떤 능력을 갖고 싶나요?
인생을 담보로 큰 도박을 하고 싶은지, 하루로 작은 모험을 하고 싶은지,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 달라져요.
제 딸은 책을 다 읽고 제일 마지막장에 101명의 어린이 평가단을 유심히 보더니
" 엄마 , 나도 여기에 이름 들어가고 싶다. "
라며, 어린이 평가단이 쓴 리뷰를 읽고, 독서감상을 공들여 쓰더라구요.
보통은 독서록에 2줄 정도쓰는데,, 이번에는...
-도깨비 식당과 비슷한 느낌이 있지만, 또 다른 느낌이 있다. 자기의 재능과 시간을 더욱 자랑스럽게 느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하면 두렵지만, ' 카이'와 '카이로스의 시간상점' 의 정체를 꼭 밝히고 싶다. -
이렇게 마무리 지었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