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 타는 아이 모든요일그림책 10
최민지 지음 / 모든요일그림책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최민지 작가님 그림책을 좋아해요.

작가님 그림책은 색다르고 독특해서 그런지 어른인 제가 봐도 유치하지 않고 좋더라구요.

표지가 내용을 엄청 궁금하게 해요. 얼굴도 없이 발만 나온 아이의 그림이 무엇을 뜻하는지 궁금하네요.



 

아이는 보통마을에 살았어요.
이상한 아이들은 '모자성'에 갇힌다고 해요.
그런데 아이는 밤마다 벽을 타요.

아이의 부모는 아이의 증상을 고치기 위해 병원에가고, 
아이의 증상을 고치기 위해 모자쓴 어른들은 노력해요.
어른들이 아이의 병을 고치기 위해 온갖 기도와 수식 암호를 외우네요.
얼떨떨한 아이의 표정이 잊혀지지 않아요.




그리고... 의문 벽을 타는게 왜 병인지, 증상인지도 저는 의문이었어요.
그럴..수도 있는거 아닌가요???
왜 꼭 저렇게 어른들이 많이 붙어서 고쳐야 하는건지..


아이는 결국 제발로 모자성에 들어가요.





그리고 모자성에서는 다른아이에게 '같이 벽탈래?' 하면서 다 같이 벽을 타요.


최민지 작가님의 이번 그림책은 전작과는 조금 다른거 같아요.

문어목욕탕, 코끼리미용실 이 재미와 따뜻함이 있었다면,  벽타는 아이는

우리 세상에 대해 이야기 하는거 같았거든요.

틀린게 아니에요. 다를 뿐이라고 소리치는거 같았어요.

너무 보편화된 사회에서 모나지 않게, 튀지 않게 평범하게를 외친 부모님들은 이 그림책을 보고 뜨끔하실 거 같아요.

아이들은 자라면서 성격도 다 제각각이고, 잘하는것도 다 제각각인데, 
너무 틀에 박힌걸 강요하진 않는지....

저 부터가 다시 생각해보게 하네요.


아이가 이책을 읽고 이렇게 써놨더라구요.


 

벽타는 아이는 스파이더맨 같다. 사람마다 성격도 다르고 그런데, 보통마을은 너무 보통처럼하니까 힘들거 같다. 


얼마전 읽은 책에서 이런 글귀가 마음에 와 닿았어요.

'남들과 다르다는 건 특별한 거란다. 그 특별함이 너를 지켜줄 거란다. "

우리아이들은 틀리지 않고, 각각의 개성으로 조금씩 다를뿐 이에요..  그 다름이 아이의 특별함이 되어 ,아이를 지켜줄거에요.

 

-출판사로 부터 도서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