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의 기절초풍 초등 생활 그래 책이야 64
이수용 지음, 정경아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잇츠북 어린이에서 레오시리즈가 새로 나왔어요.

이수용 작가님의 레오시리즈, 레오의 폼 나는 초등생활 , 레오의 완벽한 초등생활에 이은 레오 시리즈 입니다.

저희 아이는 레오의 기절초풍 초등생활을 읽고 너무 재미있다고,,, 표지부터 너무 재미있다고 .. ( 아이들이 좋아하는 떵..이 표지에 똭.. ) 벌써 2번이나 읽었어요.

그 전작인 폼나는 초등생활과 완벽한 초등생활도 읽고 싶다고 난리입니다. ㅎ

아이말 대로 표지부터 너무 실감나게 재미있을거 같아요. 뜀틀 뛰다가 엉덩이에 묻는 건가요??? 아악.....ㅎㅎ

 

레오의 기절초풍 초등생활은 크게 3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어요

급식해결사 레오, 변비를 잡아라, 속담천재 레오 이렇게 3가지 입니다.

목차만 봐도 기절초풍할거 같네요 .ㅎㅎ

1. 급식해결사 레오

레오는 싱거운 음식을 싫어해요.... 그래서 간장에다가 ***을 섞어 밥을 먹어요.

그런데 너무 맛있는 거에요. 다음날 학교에 가져갔는데 인기 짱이었어요.

부럽다니..

엄마솜씨가 짱이라니..

내일도 가져오라니..


 

그래서 며칠을 가지고 갔죠. 그런데!!! 교장선생님과 함께 점심을 먹는다는 거에요.

안가져갈까 고민했지만, 교장선생님께도 맛난 음식을 대접하고파 레오는 ***을 섞은 간장을 또 가져갑니다...

아니 그런데,,,, 레오가,, 간장을 가져 간게 아니라, 까나리 액젓을 가져갔나봐요.. 어떻하나요?? 비릿한 맛에 미역국은 엉망이 되고, 급식시간도 엉망이 되었어요.ㅜㅜ 우리의 레오...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그리고 ***은 무엇일까요?

2. 변비를 잡아라.

레오는.. 지독한 변비에요.


 

얼굴이 빨개지고 식은땀이 나도록 힘을 주지만,, 그것은 나오지 않아요.

엄마는 으릉장을 놔요.... 해결하지 못하면 병원에 가게 될것이라고.

아...... 병원은 죽어도 싫은 레오.. 변비잡기에 돌입합니다.


 

아니 그런데,,, 식이섬유 즉, 야채 ,과일을 많이 먹어야 응가를 잘 보는데,,,,

레오는.... 과일은 과일젤리, 채소는 고구마깡, 감자깡 같은 과자..를 먹으니..

응가가 나올리가 있나요..

아이고 레오야.!

레오는 변비를 잡으려고 먹었던 음식들 때문에 체육시간에 큰 고비를 맞는데요!

레오는 변비를 해결하고, 고비를 넘길수 있을지 너무 궁금하네요.

저희 딸은... 이 에피소드를 5번은 읽은거 같아요.. 너~~~~무 재미있데요.

3. 속담천재 레오

레오네 반은 속담 10개를 가르쳐 주고, 한달 뒤 시험을 쳐요.

그리고 틀린갯수 *10로 쓰기를 하는데,, 쓰기 싫은 레오가 잔꾀를 부리다가, 되려, 새로운 속담을 만들어가야 하는 지경에 이르렀어요..


 

아.. 만드는 속담마다,, 어디서 본것 같은 이 기시감은 뭘까요??

레오는 과연 새로운 속담을 만들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레오의 초등생활은 정말 기절초풍할 정도로 재미있어요.

아이가 레오 같은 아이가 같은 반이면, 정말 재미 있을거 같대요.

엉뚱하고 기발하다나요?

국에 ***을 넣는 레오 라니.. ^^;;

저는 초등학교, 아니 국민학교 시절이 까마득한데요.. 지나고 보니 재미있었던

시절도 있었고, 마음이 힘들었던 시절도 있었어요.

지나고 보니 다 추억인데요.

우리 아이들도 재미난 학교생활과 더불어 좋은 추억을 만들었으면 좋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