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처럼 유유히 국민서관 그림동화 274
막스 뒤코스 지음, 이세진 옮김 / 국민서관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민서관 그림동화 274권이 새로 나왔어요.

바다처럼 유유히

표지가 너무 예뻐요.

표지그림만 봐도 힐링되네요.

막스뒤코스 작가님이 그림도 그리고 글도 써주었어요.

표지그림이 정말 예술이에요.

하루동안 바닷가에 일어나는 일을 그려냈어요. 이른아침부터 밤 까지 말이죠.

바다의 하루는 스펙타클한 하루일까요? 고요한 하루 일까요?

이른아침 바다는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바다엔 아무도 없어요.

지금 그림을 보고 있는 우리 밖에 없네요.

바다는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이른아침 바다는 햇빛을 받으며 반짝이면서 모래사장을 찰싹이네요..

바다의 아침은 썰물로 시작했어요.


이른아침 바닷물이 빠지면서 곳곳에 모래사장이 나타나요.. 둑도 생겼고, 사람들이 많이 모여들었어요.

파라솔도 생기고 해수욕하는 사람들도 많아졌어요.

갈매기소리, 아이들의 함성, 찰랑찰랑 물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는 것 같아요.

그만큼 그림이 너무 현실적이고, 사실적인거 같네요..

그리고 점점..


점점 어두워 지면서 비가 오기 시작하네요.

사람들은 비를 피했지만, 한 커플이 남아 파라솔을 쓰고 기타연주를 하며 바다를 바라봐요.

낭만적인가요??

드디어 밀물이 왔네요. 아침과는 완전 다른 바다에요.

바닥물이 꽉찬 바다. 그리고 다가오는 저녁..


저녁의 바다는 축제분위기죠?

어스름한 노을과 함께 바닷물도 반짝이고, 모래성을 쌓는 사람들도 있어요.

그리고 작가님이 글 쓰시길 이 바닷가는 진짜로 있는 곳이래요.

어디일까요? 작가님이 프랑스 분이시니, 프랑스의 어느 바닷가 일까요?

궁금하네요..

책을 다 보고 가만히 생각해보니, 바닷가는 인생사와 비슷한거 같아요.

삶엔 밀물도 있으면 썰물도 있을수 있죠.

그리고 바다의 아침처럼 찬란한 젊음이 있다면, 바다의 비바람처럼 시련이 있을수 있구요.

이렇게 잔잔한 저녁의 바다를 보면 아름다운 노년의 삶일 수도 있구요. ^^

바다의 아침부터 밤까지는 다양한 얼굴을 보여줍니다.

인간사도 마찬가지겠죠...

이 책의 제목처럼 바다처럼 유유히..

우리의 삶도 굴곡없이 바다처럼 유유히 한적하고 여유롭길 바래요.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