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바꾸는 타임 반지 저학년의 품격 12
정온하 지음, 홍찬주 그림 / 책딱지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딱지에서 저학년의 품격 신간이 새로 나왔어요.

저학년의 품격12 - 시간을 바꾸는 타임 반지 입니다. 

정온하 작가님은 처음 들어본 작가님인데요.  저학년 동화 답게, 글씨도 큼직, 그림도 이쁘고, 아주 잘 읽었답니다.

저희 딸은,, 너무 재미 있어서  단숨에 3번 읽었는데,, 읽을 때 마다 화가 난다고 하더라구요.

표지를 보니, 반지에 특별한 능력이 있는거 같아요.  더욱 궁금해 지네요.

읽어보니, 딸이 왜 화가 나는지,, 아 ~~ 끄덕여 지고, 표지도 너무  내용에 알맞게 잘 그린듯 하네요. 


수인이는 교실에들어가 친구들에게 인사를 했지만, 뭔가 모를 차가운 분위기를 느껴요.

에잇 그럴리가 있을까요?? 수인, 은유, 고은, 한나는 성을 붙여 만든 김옥정박 멤버 거든요.

은유가 살짝 불러내 이유를 알려줬는데,,, 너무 이유같지도 않는 이유인데다가,

모임의 규칙을 어겼다구요..

한나에게 직접 사과하라고 하니, 수인은 마음이 더 답답해 졌어요.


김옥정박의 모임 규칙 은 한나가 모임의 대장이라도 된듯 혼자 마음대로 정한 건데, 

이 규칙이 문제를 일으키거든요..

'1. 누구도 배신하지 않기 2.따돌리지 않기, 3.뭐든 함께 정하기, 4. 어딜 가든 같이 행동하기, 5.우리끼리 거짓말하지 않고 비밀만들지 않기.'

이제 모임의 친구들은 서로 눈치보고, 따돌리고, 거짓말까지 하고 있었어요.

수인은 생각끝에, 한나에게 사과하지 않겠다고 했어요.

그후 한달째 점점 외톨이가 되어가는 수인에게 시간을 돌리는 반지가 생겨요.

 

반지로 한달전으로 시간을 돌린 수인은 한나에게 사과를 하고  모임에 다시 들어가지만,,,

항상 마음 한구석엔 찝찝함과, 불편함을 느낍니다.  그리고 한나는 뭐든지 마음대로 하고, 

수인은 수인대로 마음을 다치고,  왕따를 당할까봐 불안해해요.

그리고,  마지막 사건,,,, 저도 화가 나는데요.

은유와 고은은 멋대로 거짓말하며 빠지고,  수인이 한나와 함께 문구점을 가는데요. 기다리는것도 힘든데,,,,,,,, 머리삔 까지 사달라고 해요. 사과의 의미로요. 눼?????


아.. 저희 딸은 저 장면을 보고,,, 너무 화가 난다고 본인 같았음 그냥 절교하고 다른 친구 사귈꺼라고,, 계속 얘기했어요..ㅎㅎ

수인이는 친구를 되 찾겠다고 시간을 과거로 돌렸지만, 너무후회됐고, 용기내서 한나에게 하고 싶은 말을 해요.

그리고 반지를 석달전으로 돌립니다. 

용기를 낸 수인에게  무슨일이 일어날까요??

부디 좋은 결과가 생기길 바라며, 수인이 낸 용기가 잘못을 바로 잡을 용기가 되길 바래요.

책은 뒷 내용까지 다 나와있지만, 저는 요기까지 쓸게요. 결말은 직접 읽어야 더 재미있는 법이죠.. ^^


저도 딸 하나를 키워서 늘 친구관계에 조심스러운데요... 요즈음은 저학년 여아들도 단짝이 있고, 시기,질투, 다툼이 있어서, 울고 가는 친구들, 학교에 가기싫은 친구들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그럴수록, 움츠러들고, 소심해진다면, 더욱 더 후회 하게 된다는 걸요.

아이들이 그럴려고 그러는데 아닌데, 오해과 갈등 속에서 말을 못한다면 그 오해는 더욱 커지더라구요.

그렇다고  이 책 처럼 못한 말을 시간을 돌려서 다시 할 수는 없잖아요?

'그때 그렇게 할껄' 후회해 봤자, 소용 없다는걸요.

어른도 마찬가지죠. 이런 경우가 꽤 많아요... 화가 나는 상황, 눈치보는 상황.. 명절 만 해도 그런 상황이 많겠죠..?? ㅠ.ㅠ

모두들..할말을 다 하고  나를 소중히 여기고 살아가길 바라며  마칠게요.


아. 그리고 책딱지에서 나오는 저학년의 품격은 책마다 독후 활동지가 있더라구요.

책을 더 재미있게 읽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거 같아요. 

 

 

-책딱지 출판사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 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