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날에 네가 있어서 - 우리가 함께한 모든 날들
최정현 지음 / 넥서스BOOKS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일러스트 그림책을 무척 좋아해요.

글은 읽고 생각과 상상을 통해서 즐거움을 얻는 일이라면 그림은 단 한 번의 눈으로도 여러 감각을 느낄 수 있어요.

그래서 저는 『그런 날에 네가 있어서』같은 책을 지나칠 수 없답니다.

요즘 정말 많은 일러스트를 볼 수 있어요. 인터넷에 좋은 작가분들이 많이 활동하고 계시더라고요.

밤마다 한 번씩 감상하는 게 저의 즐거운 취미랍니다.

책 표지에 그려진 스팸통 속 작은 방안에 누워있는 남자와 핸드폰 보는 여자를 보곤 귀여운 커플 이야기겠구나 생각했어요.

왠지 꿈 많고 소박한 행복을 느낄 것 같은 커플일 것 같아 읽기도 전에 설렘이 생겼어요

하지만 생각했던 것보다 달달한 사랑 이야기만 그려진 책은 아니었어요.

살짝 무거운 기분이 들었습니다.

작가의 고민과 꿈을 지키기 위해 겪어야만 했던 불안들, 그리고 고독함이 드러나는 글과 그림이 많아서 요즘 청년들의 고충이 느껴졌어요.

청춘이란 왜 이리 아름답고 아픈 건지요...

그림을 그리고 싶어 한 작가의 열정을 많이 알 수 있었어요.

또 사랑의 행복함과 고마움도 느낄 수 있어요. 하루하루 경험하고 생각한 것들을 표현한 것 같아요.

책을 보고 있자니, 커피도 마시고 싶어지고, 여행도 떠나고 싶어지고, 사랑하는 사람이랑 데이트도 하고 싶어졌어요.

전혀 소질 없는 그림도 한번 그려볼까 하는 생각도 했고요.

또 프리랜서가 되려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할까요?라는 질문에 언제나 버티는 힘이라고 이야기한 책장은제 주먹을 불끈 지고 원하는 게 있으면 나도 열심히 버텨야지 하는 결심도 했어요.

그림 한 장에 짧은 글귀, 세상 사는 게 나만 힘들고 즐겁고 한 게 아닌 것 같아서 좋았습니다.

우리 모두 희로애락을 느끼며 서로를 응원하며 살아가고 있네요.

그런데,,, 예술가라 그런가? 작가가 남자분인데 감정의 깊이를 보면 꽤 감성적이고 섬세해요~

 

저는 이 그림이 정말 좋았어요.

하늘색에 하얀 눈을 담고 입김이 나오는 게 뭔가 따스하게도 청량하게도 느껴졌어요.

오랫동안 감상한 그림이에요.

읽을 때 그림 먼저 보고 글을 읽는데 이과 정도 재미있어요.

즐겁기만 한 책은 아니었지만,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던 책이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