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칠레 선생님의 물리학 산책
안드레스 곰베로프 지음, 김유경 옮김, 이기진 감수 / 생각의길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칠레 선생님의 물리학 산책과 함께>

 

물리학,,,, 물리학,,,

저는 물리라는 말을 써본 적도 아득한 거 같아요. 그만큼 관심이 전혀 없는 분야에요.

학생 때 가장 싫어하는 과목 중 하나였고, 과학이란 것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그런 제가 소개할 책은 『어느 칠레 선생님의 물리학 산책』이에요.

사실 칠레라는 나라도 생소합니다. ㅎㅎ

제가 이 책을 읽은 이유는 칠레 물리학 선생님이 물리학에 대한 대중들의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 집필했다는 점이었어요.

저도 이번 기회에 물리학에 대해 흥미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졌답니다.

그러고 보니 칠레 작가의 책도 물리학 관련 책도 처음 읽어 봅니다.

차례를 보니 재미있을 것 같은 제목들이었어요.

- 맥주가 당기는 날

-우주는 무슨 맛일까

-색의 세계, 색상 수업

막연히 어렵다고 생각한 분야가 실제로 우리 삶에 깊숙이 연관되어 있음 알 기회였고, 그렇게에 이 세상을 더욱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어서 좋았어요.

<친절한 안드레스 곰베르프 과학자의 어느 칠레 선생님의 물리학 산책.>

친절한 칠레 선생님은 과학의 대중화는 과학자로 꼭 해야 할 의무라고 생각하시는 분이에요.

과학의 즐거움을 오직 과학자들만 느껴서는 안된다는 거죠.

물리학은 과학자가 아닌 사람들에게 별 중요하지 않는 분야라 생각하겠지만,

사실 우리가 살아가는 삶에 굉장히 밀접한 관련이 있어요.

다행히 어려운 물리학이란 생각을 깰 수 있는 재미있는 과학 에세이집이었어요.

제목을 잘 지은 거 같아요. 물리학 산책.

우리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물리학 관련 주제들이 정말 산책하는 기분이 들게 만들거든요.

과학 책에서 공식이 하나씩 나올 때마다 독자들이 사라진다는데, 이렇게 과학 입문을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했다면

진즉에 두려움은 사라졌을 거라고 생각했답니다.

빅뱅 이후 생성된 양성자가 와인의 신맛을 구성하고 400개 이상의 분자는 와인의 그윽한 향을 만든다는 이야기는

와인 한 잔에는 우주가 담겨 있다는 말인데 너무 멋진 깨달음이었어요.

우리가 헤어진 이유에 관한 사랑의 물리학 이야기, 사랑에 빠지기 충분한 휴대전화의 파동의 과학 등

저에겐 새로운 지식과 경험을 안겨준 책이에요.

과학이 어렵다고 생각하시거나, 재미없다는 분들이 읽기에 좋은 책이라고 생각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