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마시고 바르는 과채 습관
김은미.김소진 지음 / 길벗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요리책을 굉장히 좋아해요.

요리를 잘하는 것은 아닌데, 요리 프로그램이나 요리책을 뒤적뒤적 보는 것이 엄청 흥미로워요.

특히, 채식이나 과채 책에 관심이 많답니다.

요즘에 살이 많이 찌기도 했고요.

채소를 가능한 많이 싶어서 요리책 중에서도 유독 손이 많이 가요.

사실 비건이 하고는 싶은데 ㅠ 너무 어려워요. 고기는 왜 이리 맛있는 건가요?!

이런저런 이유로, 『먹고 마시고 바르는 과채 습관』 책이 너무 반가웠어요.

제발~~나의 다이어트를 책임져줘~~

내용은 3가지로 나뉘어서 레시피가 나오는데요.

1일 1 샐러드를 먹고, 1일 1주스를 마시고, 1일 1천연팩 레시피 나온답니다.

천연팩 레시피는 처음 보는 거라 굉장히 좋았어요.

 

식단 예시도 나와 있어서 실행으로 옮기기 편했고요.

샐러드드레싱 레시피도 다양하게 나와서 좋았답니다.

정말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어요.

저는 오렌지 자몽 셀러리 주스를 만들어 먹어봤는데요.

셀러리향이 너무 강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맛있었어요.

향을 별로 좋아하시지 않으면 조금 조절하시면 돼요

 

천연팩 이외에도 클렌징 오일 만드는 법도 나오고, 비누 만드는 법도 나와요.

팩에 대한 지식이나 동안 피부를 위한 4주 팩 계획표도 나와서 마음만 잡으면 충분히 실행에 옮길 수 있을 거 같아요.

저는 일단 굶는 다이어트는 도저히 못하겠기에, 가능하면 칼로리 낮은 음식들 그리고 채소나 야채, 과일을 많이 먹으려고 노력해요.

그리고 화학적인 제품들을 피하고 싶고, 비건 화장품에 관심이 많아요.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책 굉장히 잘 활용할듯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