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론도 스토리콜렉터 70
안드레아스 그루버 지음, 송경은 옮김 / 북로드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고속도로 위를 전속력으로 역주행한 남자,

철로 위에 차를 세워둔 채 두 눈을 감은 여자,

만찬 석상에서 나와 다리 밑 철로로 뛰어내린 여자,

그리고 욕실에서 총으로 자신의 턱을 쏜 남자......

연이어 죽을 선택한 그들의 공통점은

바로, 연방 범죄수사국 수사관들이었다.-

 

 

기본 스토리만으로도 저의 호기심을 팍 끈 추리소설, 죽음의 론도.

정말 오랜만에 읽은 추리소설이었어요.

이 책 읽고 싶더라고요.

세계문학전집을 제외하곤

독일 소설은 처음 접해 보는 것 같아요.

그렇게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천재 프로파일러가 나오는 것도 그렇고 저의 흥미를 마구마구 당겼답니다

 

기본 스토리만으로도 저의 호기심을 팍 끈 추리소설, 죽음의 론도.

정말 오랜만에 읽은 추리소설이었어요.

이 책 읽고 싶더라고요.

세계문학전집을 제외하곤

독일 소설은 처음 접해 보는 것 같아요.

그렇게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는데,

천재 프로파일러가 나오는 것도 그렇고 저의 흥미를 마구마구 당겼답니다

내용은,

극적 반전을 이끌어 내는 스토리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그렇지만, 한편의 범죄 수사물을 보는 듯했답니다.

연이어 발생한 연방범죄수사국 수사관들의 죽음을 둘러싸고,

생기는 의문과 20년 전의 또 다른 사건.

끈질기게 사건들을 파헤치는 자비네 네메즈와 괴팍한 천재 프로파일러 마르틴 S. 슈나이더.

그 중심의 사건을 이끄는 억울한 사람.

탐욕이 얼마나 큰 불행을 만들수 있고,

그 대가를 치르게 하는지 알 수 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해요.

온갖 무례한 태도를 착장하고, 항상 마리화나를 피워대며, 대형서점의 책을 훔치는

천재 프로파일러 슈나이더를 내세운 작품들이 안드레아스 그루브 작가님의 대표작들이라고 하는데요.

원래 3부작으로 예정되었던 이 시리즈가

후속작 요청을 독자들을 위해 나온 책이 죽음의 론도하고 해요.

저는 처음 만난 캐릭터인데 마음에 들었어요.

천재는 뭔가 특이하고 성격 안 좋은 게 매력적이더라고요. ㅎㅎ

다음에도 슈나이더가 나오는 시리즈라면 읽어 볼 것 같아요.

가독성이 좋아

추리소설 입문자라도 참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