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이와 마녀와 느티나무 소년 북멘토 가치동화 59
오진희 지음, 김혜원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고 그림이 너무 싱그럽고 따스해서 기분마저 좋아졌다.

서평을 쓰려다가 아들에게 먼저 읽으라고 줬는데

또 나 속터져

기다려주기로 했기에 기다렸더니

아들은 독서록도 써서 내고

아들의 독서록을 읽으신 선생님께서 이책이 궁금하다고 멘트까지 달아주시고..ㅎㅎ

이제야 서평을 쓰게 되었네

이 책의 배경은 코로나가 막 터졌을 때의 상황이다

엄마는 초록이를 돌볼 수 없어서 할아버지 댁에 초록이를 맡긴다

상황은 코로나, 배경은 떠밀리듯 온 할아버지댁,,,

초록이는 그곳에서의 외로움을 친구와 sns로 이야기 하며 달래는데,,,


문자를 주고 받는 것 같이 책이 구성 되어 있다..

깨알 같은 재미 ㅋㅋㅋ

그리고 초록이는 그 곳에서의 일과를

일기를 통해 간단히 남기는데

동화 책이 삽화집 마냥 이쁘다

풀이 되고픈 초록이가

주변 이웃인 '만여아주머니'와 할아버지 그리고 민재를 통해

나중에는 든든한 나무가 되고 싶어 하는 내용의 동화다

지금은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저렇게 동영상으로 수업 듣고 그런 시절은 아니지만

아들래미 1학년 2학년때는

어디서 확진 됐다더라 하면 바로 동영상 줌 강의 돌입 하고

조심하고 막 마음 졸였던 기억이 난다

초록이가 도시에서 떨어져 시골 할아버지 댁에서

마음이 치유되고 단단해 지는 내용이라

기분 좋게 책장을 덮었다


마지막에 별별그램 속 깨알 같은 절친 예빈이의 댓글과 아빠의 댓글...

빵터졌다 ㅋㅋㅋㅋㅋ

글에서 읽는 재미와 그림을 보는 재미를 함께 느끼게 해준 소중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