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침대 밑에는 뭐가 있을까? ㅣ Wonderwise (그린북 원더와이즈) 1
브리타 그랜스트룀 그림, 믹 매닝 글, 이연수 옮김 / 그린북 / 2000년 8월
평점 :
절판
5, 6세 정도의 아이들에게 단행본으로 된 과학동화를 찾는다면 단연코 원더와이즈 시리즈가 좋지 않나 싶습니다. 큼직하고 색깔이 분명한 삽화와 더불어서 내용도 쉽고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으면서 집에서 엄마가 대충 알고 있는 상식을 가지고 설명해 주는 것과는 완전히 차원이 다르니까요.
이 책도 아주 간단한 질문부터 시작하지만 책장을 한장 한장 넘기다보면 심오한 지식까지 알 수 있습니다. '침대 밑에는 뭐가 있을까?'하는 일상생활 속에서 가질 수 있는 물음이지만 점점 밑으로 밑으로 내려가 본다면 마그마라는 물질까지 만날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저는 때로 아이가 내용을 어려워할 때에는 이 책에 쓰여져 있는 큰글자들만 읽어주고 그냥 눈에 보이는 그림들을 설명해 줍니다. 원더와이즈 시리즈에서는 조금 어려운 설명 부문은 작은 글자로 구분해 놓았거든요.
원더와이즈 시리즈 중 몇권을 읽어보았는데 이 책은 내용이 조금 어려운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엄마가 과학쪽에 대한 상식도 없고 별로 관심도 없는 관계로 아이들도 과학과 자연쪽은 어려워해서 걱정인데요. 가끔 이 책들을 사주면서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과학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은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