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arold and the Purple Crayon & Others - 비디오테이프 1개 - 영어자막
크로켓 존슨 글 그림 / Weston woods / 2001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은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하잖아요. 스케치북에 그림 그리는 것은 정말로 대견스러운데 마루바닥이나 벽, 가구 등 손닿는 곳 아무데나 그려대면 속상하지만요. 이 비디오의 주인공 헤롤드도 보라색 크레용을 하나 손에 쥐고서는 아이들만의 무한한 상상력으로 끝없이 그림을 그리는 귀여운 꼬마입니다. 거의 흑백과 비슷하게 하얀색깔 바탕으로만 이루어지고 배경이라고는 헤롤드가 보라색으로 그리는 무한한 그림 세계뿐입니다. 그래서 메이지나 텔레토비 같은 예쁘고 자극적인 시각적 효과는 주지 못하지만 편안한 느낌을 전해줍니다.
헤롤드의 대사도 한마디도 없이 전부 다 나레이터의 해설로 이루어지는데요. 나레이터가 쓰는 영어 수준은 결코 쉽지는 않네요. 영어 실력이 없는 저로서는 거의 알아듣지는 못하고 밑에 자막에 의존하여 아이에게 대충 설명해주거든요. 그러나 아이들에게 굳이 그 내용을 해석해주지 않아도 아이들은 어른들보다 먼저 그림만으로도 충분히 이해를 하고 헤롤드의 다음 행동을 예상하네요. 헤롤드 책도 나와 있으니 비디오와 함께 구입하여 보여주면 훨씬 교육적인 효과가 높을 것 같고요. 아주 잔잔한 느낌의 비디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