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고, 던지고, 달리는 야구의 모든 것 반갑다 사회야 17
김성호 지음, 박재현 그림 / 사계절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 출판사에서 무상지급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야구 잘 아시나요?

학교 다닐때 체육 실기평가는  농구 몇골이상,테니스,달리기 몇초까지라서 사실 스포츠를 좋아하는편이

아니라서 애들 어릴때도 몸으로 노는건 잘 안해준것같구요.


몇년전 스포츠지정학교로 선정된 여름에 스케이트,클라이밍 같이 하러가서 오랜만에

허벅지 땡김도 맛봤구요.


이 책 주인공 야구는 소프트 볼 정도 해봤네요.

삼진아웃,도루,타자,투수 정도 알 정도로 야구는 거의 지식이 없는편인데

한화팬인 남편덕에

작년에 야구시청중이면 제 책보러 방에 들어갔는데

올해부터는 같이 봅니다.

룰 설명도 해주니 아이들도 야구가 쏙쏙 들어오나봅니다.

투수는 잘 모르고 타자 위주로 압니다 ㅎㅎ

처음 야구를 시작했을 당시에는 염소도 입장할 수 있었난 봅니다.


전 4번타자가 제일인가보다 했는데 앞번호 배정받는것도 중요하다고 옆지기가 말해줍니다.

앞에서 빼줘야 4번타자도 제 힘을 발하는건 맞는것같구요.


야구역사,한국야구역사,한일야구전,야구경제를 들여다보니 만년 하위에 머물던 한화 이글스가 2015년성적이 좋아지면서 상권

매출이 35%상승되었다고 하네요.


가족과 한번 근처 야구장 가봤는데 음~~~ 많이 듭니다 ㅎㅎ

먹고 ,마시고,즐기고 삼박자 즐기기에 좋아요.


야구에 관한 전반적이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아이뿐아니라 어른도 즐겁게 읽은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