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온 미래 새로운 직업 -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한국고용정보원 미래직업연구팀 지음 / 드림리치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ㅡ해당 출판사에서 무상제공 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언젠가부터 많이 듣는 빅데이터
유투브가 알려주는 나의 호감

알고리즘이 알려주는 나의 성향
백프로 다 맞지 않지만
반이상은 시청하는걸 보면 맞는것 같다.

코로나로 빠르게
변화하는 방식에저 직격탄을
맞은건 교육현장이 아닐까 싶다.
지난 2년간 많은 온라인교육이 활성화된건
더 이상 교육의 문턱은 없다.
배우려들면
정보는 무한대이다.

환경문제 또한
코로나의 큰 화두였다.
배달과 택배
편했지만 곳곳에서 쓰레기 몸살을
앓고 있고
그몫은 고스란히
우리에게 되돌아 오고 있지 않을까
미세프레스틱으로
가득찬 물고기뱃속과 섬 하나가
쓰레기섬이 되었다고 한다.
편한 생활은 결국 어떠한 형태로든 나타나게 되나보다.

노령화로 빠르게 진입하는 대한민국
1프로가
안되는 출산율
해법은 있을까.

세상의 변화가 빠른만큼
적응 또한 빠를것이다.

지식의 습득이 아닌
창조와 창의에 관해서 아이들에게
알려주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