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연산 6-B : 초6 수준 - 초등 연산의 빅데이터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6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해당 출판사 무상제공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

 

천재출판 하면 생각나는건 교과서일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학기가 시작전과 방학중 예.복습용으로 꼭 구입하게 된다.

초등 6년이 끝나가는 싯점이다.

그 중에서 수학

초등이라서 어렵지 않을거라 생각하면 오산이다.

일찍이 나도 수포자 길을 들어섰기 때문에

아이들 문제집은 거의 답안을 보고 채점 한다 생각하지만

요즘 문제는 서술형이 좀 있으면 이건 어떻게 풀어야하나 고심하기도 한다.

수학은 푸는데 국어가 딸린다~

여기까지는 수학에 대한 나에 소견이 약간이고

초등은 연산을 무시할 수가 없다.

갈길이 먼 중,고등의 시작점이라고도 한다.

중간,기말고사가 초등에서 사라진지 얼마되지 않았고

일부 학교는 재량껏 보기도한다.

하지만 울 애들 학교는 안 본다.

단원평가도 분별력 보다는 이 단원을 전체인원이 얼마큼 이해했나 정도의

약한 수준이라서

못하지 않으면 그 단원 패스~

이번 방학은 새로운 수학을 아는 시기가 되었다 싶다.

생각보다 연산구멍도 많고 이해가  잘 안되어 있는 단원도 있다.

보통 문제집을 풀때는 처음부터 순차적으로 풀었는데

빅터연산 같은 경우 꼭 그럴 필요가 없을것 같아 아이가 우선 원하는 곳부터 풀었다(2학기 예습함)

컨디션따라 오답수도 다르고 안하던 수학시간이 대폭느니 태도도 수학풀이에

한 몫 하는것 같다.

 

 

단원의 시작전엔

친근한 만화의 도입부로 두어 개념을 설명해주었고

연산문제집이라선가 문제와 문제의 공간을 두어

직접 풀 수 있도록 해놓았다.

 

아쉬움건

어린왕자를 주인공으로 만화를 그렸는데 이왕이면

시작전 짧막한 소개를 넣는것도 좋지않을까 싶다.

부모확인과 날짜 란은 있는데 오답 체크 문항이 없어 아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