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리는 기획, 살아남는 브랜드 - 대한민국 식탁을 바꾼 30년 차 F&B 기획자의 노하우
이주은 지음 / 흐름출판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글의 특성상 내용이 인용되거나 연상될 수 있습니다.

• 제목 : 팔리는 기획, 살아남는 브랜드
• 글쓴이 : 이주은
• 펴낸곳 : 흐름출판

....

p34
소비자는 절대 고정되어 있지 않다.

p94
트랜드를 리드하는 핵심은 현재의 문제를 미래의 기회로 전환하는 것이다.

p228
고객의 길을 걸어보기 전까지는 그들의 불편을 알 수 없다.
.
.
작가님은 대한민국 식음료계의 베테랑 기획자입니다.
지난한 세월 속 다져진 노하우를 여러가지 예시와 에피소드를 들어 친절하게 소개합니다.

기획자란 이력서에 빼곡한 분야 경험을 넘어서는 사람.
무엇을 해낼 수 있는지가 핵심입니다.

내가 원하는 상품과 연결하는 눈을 가져야 하며, 무엇을 보더라도 파급효과를 읽어내는 몰입의 힘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기억을 설계하는 사람으로써 고객의 기분까지 예측해야 합니다.
기획의 끝은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다독, 다작, 다상량.
많이 읽고 쓰고 끝없이 고민해온 그의 일상은 현장에 가서 사람을 만나 이야기할 때 길이 보였다고 합니다.
내능력과 경험치를 벗어나는 기회가 되니까요.

이야기의 힘.
로고스보다 파토스.
논리적 설명보다 감성이 통할때도 많기 때문입니다.

나아가 서로가 갑을이 아닌 파트너로써 쓴소리도 마다않는 수평적 관계를 제안합니다.
.
.
해당도서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많은 히트 상품을 탄생시킨 삼십년 경력 마케팅 기획자의 찐노하우를 엿볼 수 있는 귀한 책입니다.
선명한 표지 컬러처럼 담아낸 주제도 명징합니다.

무엇이 사람들의 일상을 바꾸고 있는가.
우리는 지금 어디쯤 와있는걸까.
독자에게 묵직한 생각 거리도 던져주는 고마운 책입니다.

오늘을 버티고 살아가는 모든 이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귀한 서평단 기회를 주신 흐름출판에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