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G 3호 우리는 왜 여행하는가?
김원영 외 지음 / 김영사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j서재

 

<매거진 G 3호 우리는 왜 여행하는가?_김영사>

 

“여러분은 누구와 함께 인생이라는 긴 여정을 향해 ‘혼자 함께’ 떠나시겠습니까?”

 

변호사, 여행 작가, 작가, 사회학자, 고고학자, 인류학자, 미술평론가, 시인, 사진가, 소설가, 신경인류학자, 뇌과학자, 교통 연구자, 물리학자, 정신과 의사, 푸드 에디터, 철학자, 언론인. 직업 나열이 아닌, 다양한 직업군의 30명의 사람들이 ‘매거진G 여행‘이라는 주제로 모였다.

 

돌아와야 하는 것을 알면서도 떠나는 사람들. 도대체 왜 그렇게 떠나고 싶은 걸까. 일상에 대한 도피? 아니면 지루함? 하지만 막상 떠나고 집에 돌아오면 집만큼 편한 곳도 없다고 깨닫는데 말이다.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모여 ‘여행’에 대해 다각도로 탐구했다. 여행은 익숙한 곳이 아닌, 처음가보는 미지로 향하는 이동이다. 예측할 수 없는 시간과 공간속으로 직접 걸어 들어가는 것. (개인적으로는 이 맛에 여행을 가는데)

 

여행자의 통찰은 호기심 어린 이방인의 눈을 잃지 않으려는 의지에 바탕을 둔다고 한다. 이방인의 느낌을 잠시 느껴보는 일은 짜릿하지만, 그 기간이 길어지면 과연 여행이 즐거운 일일까. 익숙한 것을 다시 보고, 새로운 것을 넉넉한 마음으로 받아들이는 여행자들의 시선은 일상과 사소한 일들에서 느껴 보는 건 어떨까.

 

30명의 전문가들이 말하는 여행에 대한 글을 읽다보니, 펜데믹 시대 여행에 대한 의미를 더욱 깊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

 

‘진정한 여행이란 무엇일까’

 

#북큐레이터강민정

#한국북큐레이터협회

 

***위 책은 ‘김영사’로 부터 제공 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