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침마다 삶의 감각을 깨운다 - 자존감을 높이는 아침 1분 루틴
고토 하야토 지음, 조사연 옮김 / 21세기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고토 하야토는 24살의 젊은 나이로 첫 사업을 시작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했지만, 함께 일하던 사람들에게 배신과 횡령으로 좌절한다. 하야토는 성공한 사람들을 관찰하며 그들이 진정으로 가지고 있는 것이 궁금했다. 그리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좋은 습관들을 자신의 것으로 내면화 시키며, 그의 인생은 달라졌다.

<나는 아침마다 삶의 감각을 깨운다>에서 저자는 ‘아침의 중요성’을 이야기 한다. 성공한 사람의 아침 습관을 따라한 순간부터 인생이 크게 달라졌다는 것이다. 과연 성공한 사람들의 아침은 어떻게 다를까?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1분’을 잘 쓰는 법“이었다.

모든 것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이다. BTS 노래 중 <작은 것들을 위한 시>라는 노래를 좋아하는데, 가사가 참 마음에 든다. “사소한 게 사소하지 않게 만들어버린 너란 별”

1분이 아침을 바꾸고 시작을 바꿨다. 그렇다면 어떤 인생이 펼쳐질까-

<나는 저녁마다 삶의 방향을 잡는다> 저자는 저녁시간은 ‘회복’을 위한 시간에 집중해야 한다고 말한다. 하루의 모든 피로를 풀고 나를 회복해야 다음날 아침을 잘 맞이할 수 있는 연장선이기 때문.

무기력한 저녁이 반복되는 것이 아닌 몸과 마음이 회복되는 완벽한 저녁이 돼야 한다는 것!

휴대폰을 잡고 스르르 잠을 자는 것이 아닌, 나만의 루틴을 잡고 생활하는 이들은 내가 충전될 수 있는 무언가를 행하며 단 30분이라도 시간을 활용해 기분을 전환한다는 것이다.

변화의 시작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이다. 거창하게 무언가가 아닌, 하루의 단‘1분’이라도 무언가를 한다면, 그 시간들은 분명 의미 있게 돌아올 것이다. 또한 자존감이 쌓이는 시간이 되기도 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