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 나는 방콕이야 ㅣ 어린이 해외여행 가이드북 2
이나영 지음, 이지선 외 그림 / 상상력놀이터 / 2025년 8월
평점 :

방콕이라는 이름의 뜻은 무엇인가요?
태국에서는 어떻게 인사해야 하나요?
방콕의 왕궁과 사원은 어떻게 생겼나요?
방콕에는 어떤 특별한 시장들이 있나요?
많은 여행자들이 방콕으로 여행을 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상상력놀이터, 어린이 여행 가이드북 해외편 두 번째 “안녕, 나는 방콕이야” 출간
“안녕, 나는 제주도야”를 시작으로 어린이 여행 가이드북을 출간했던 상상력놀이터에서
열세 번째 도시이자, 두 번째 해외 도시 이야기인 신간 “안녕, 나는 방콕이야”를 출간했요.
안녕 나는 시리즈는 우리가 여행하는 도시가 화자가 되어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아기자기한 일러스트와 함께 여행지만의 매력과 각 도시의 역사, 주요 역할 등을 대화하듯 독자들에게 들려줍니다.
방콩 여행을 앞둔 아이와 부모님이 함께 읽어보고 아이와 함께 여행을 준비할 수 있어요.
방콕이 외출하지 않고 방에만 처박혀 있는 것으로 착각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네요.
처음 듣는 방콕이라는 나라를 관심 갖으며 문화와 언어, 명소, 음식에 대해 배워보소 싶어요.
책 속으로 떠나는 방콕여행을 아이들과 함께 즐겨보아요.

“안녕, 나는 방콕이야”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도시인 방콕과 태국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첫 책장을 "먼저 알고 읽으면 좋아요." 읽어보면 태국의 나라를 조금 더 알게 됩니다.
태국에 대한 기본 정보를 비롯하여 방콕의 지형적 특성, 왕궁 및 사원 등 방콕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곳에 대해 소개해줍니다.

방콕이라는 이름의 뜻은 무엇이고, 태국에서는 어떻게 인사해야 하나요?
방콕의 왕궁과 사원은 어떻게 생겼나요?
여행자들의 거리, 특별한 시장, 그 어느 곳보다 풍부한 음식 이야기까지 방콕을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태국은 불교 국가라서 주의해야 것이있어요. 사원을 방문할 때에는 옷과 신발에 신경을 써야한다 해요.
방콕뿐만 아니라 함께 방문할 수 있는 인근지역까지 소개하며, 해외여행에서
정해진 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것을 보고싶고 의미 있는 체험을 하고싶은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좋은 여행 안내서가 되줄거예요.

태국은 어떤 나라인지, 태국의 화폐, 언어와 전통의상과 문화 간단하게 배울 수 있는 태국어도 배워보아요.
실제 사진도 수록되어 있어 여행의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스티커로 나만의 방콕을 만들어 보고 방콕 주요 관광자와 역, 지하철 노선도 확인 해보이요.

도서와 함께 제공되는 워크북은 독후활동과 체험학습보고서 작성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은
스스로 여행 준비물을 챙겨보기도 하고, 방콕의 시장 미로 찾기, 태국 음식 사다리 타기, 코끼리 종이접기, 방콕 OX퀴즈, 태국어 따라쓰기 등 즐거웠던 여행의 추억을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국내여행과 다르게 해외여행은 언어도 다르고 문화도 달라 걱정이 앞설 수도 있지만,
“안녕, 나는 방콕이야”와 함께한다면 호기심과 설레는 마음만을 가득 안고
여행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안녕, 나는 방콕이야를 통해 흔한 맛집 말고, 여행지의 진짜 모습을 전하며 아이들을 위한 눈높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며, 여행으로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삶의 지식과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