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 얼굴 병원 - 성격을 바꿔 드립니다 ㅣ 소원어린이책 20
김경미 지음, 이창희 그림 / 소원나무 / 2023년 9월
평점 :

“소심해도 괜찮아!”
자존감을 높이고 ‘나다움’을 찾아가는 마음 성장 이야기!
소원어린이책 20권. 마음 얼굴 병원은 소심한 성격 때문에 늘 고민인 이안이가 인터넷에서
‘마음 얼굴 병원’을 접속하는 순간, 놀랍고 신비한 경험을 하게 된답니다.
성격을 바꿔 준다는 ‘마음 얼굴 병원’이라는 흥미로운 설정에, 다양한 성격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마음 얼굴 가면’이라는 독특한 가면을 만날 수 있어요.
자신의 성격 때문에 고민이 많았던 이안이가 마음 얼굴 가면을 쓰면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마음 얼굴 병원은 아이들에게 서로의 성격을 인정하면서 나다움을 지킬 수 있도록 따뜻하게 격려해 주는 책이기도 합니다. 우리 친구들은 어떤 성격을 갖고 싶나요?
이안이를 만나러 가볼 까요?

마음 얼굴 병원을 읽은 후 독서활동 자료 QR코드를 찍어 활동을 즐겨보아요.
이야기 책 차례와 등장인물 주인공 유이안, 우주, 지유, 희서를 만나보아요.
아이들의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김경미 작가와 즐거운 상상을 재치 있게 그려 내는 이창희 작가의유쾌한 만남이 어린 독자들의 공감과 용기,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아이의 모습을 찾게 도와준답니다.

4학년 이안이는 다른 사람의 말에 쉽게 상처받고 하고 싶은 말을 잘 못하는 소심한 성격이에요.
“성격을 확 뜯어고쳤으면 좋겠어.”라는 엄마의 말에 이안이는 엄마가 자기 마음을 몰라줘서 속상한 마음에 이안이는 인터넷에서 ‘소심한 성격을 바꾸는 방법’을 검색하다가 ‘마음 얼굴 병원’이라는 사이트를 우연히 발견하게 됩니다.

이안이가 도착한 곳은 ‘마음 얼굴 병원’이에요. 상담사 최 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이안이는 그동안 성격 때문에 속상했던 일들을 하나씩 기억 속에서 떠올립니다. 최 쌤의 제안대로 5일 동안 ‘마음 얼굴 가면’을 체험해 보기로 합니다. 5일 뒤, 이안이는 마음 얼굴을 바꾸게 될까요?
달라진 이안이의 모습을 정말로 모두가 좋아해 줄까요?

결국 이안이는 원하던 성격의 ‘마음 얼굴 가면’을 쓰고 달라진 모습으로 생활하지만, 즐거운 건 한순간일 뿐 오래가지 않았어요. 시간이 지날수록 이안이는 나답지 않은 거짓된 모습보다는 나 다운 참모습일 때 마음이 편안하고 행복하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자신의 장점을 발견한 이안이는 굳이 성격을 바꾸지 않더라도 스스로를 사랑할 줄 아는 아이로 성장합니다.
책 속 이안이처럼 쉽게 상처받고 소심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우리아이와 비슷한 점이 있네요.
소심한 성격을 바꾸기보다는 나다움을 이해하고 단점을 장점으로 바뀌는 아이가 되었으면 바램이에요.
자존감이 낮아진 아이, 성격에 대해 고민하는 요즘 아이들을 향한 따뜻한 격려가 있는 책입니다.
이안이와 같은 고민을 하는 친구들에게 용기를 선물해주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