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논술대비 초등학생을 위한 세계명작 101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지음, 박명희 옮김 / 지경사 / 200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월4일 

베르테르가 살아가면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하여 문제를 잘 읽고 풀어볼까용?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1.  베르테르는 어떤일을 하는 사람인가? 

     (1)작가 (2)화가 (3)성악가 (4)서기 (5)연극 배우 

답은 (2)번!! 자연과 자신이 보는 주면 환경을 가슴에 담고 그림을 그리는 것을 취미로 시작하자 멋진그림과 자신의 마음을 그리는 화가가 되는 것이다. 

2.베르테르가 처음에 즐겨 읽었던 책의 작가 이름과 나중에 빠져들게 된 책 작가 이름을 쓰시오. 

                  (    호메로스   )                (  오시안  )      처음에 베르테르는 호메로스라는 젊잖은 작가에 빠져들게 되었다.그런데 베르테르는 다른 신비스런책들을 읽어나가면서 마음에 드는 오시안이라는 작가에게 빠져들게 되는 것이었다.베르테르가 약가의 변덕심을 가지고 있는것 같다. 

3. 베르테르가 마차를 타고 무도회에 가는 길에 베르테르의 파트너는 로테네 집에 들러서 그녀를 태워 가자고 했다. 그러면서 파트너와 그녀의 사촌 언니는 로테에게 홀딱 반하지 않도록 주의를 주었다. 왜 로테에게 반해서는 안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답: 간단하게도 로테에게 곧 약혼할 약혼자가 생겼기 때문이다. 그래서 약혼이나 청혼등의 애기는 하지말라는 주위이다. 

4. 로테와 함께 무도회에 다녀온 후, 베르테르느 거의 빌하임에서 살다시피 하였다. 왜 그랬을까? 

 (1) 로테의 집이 발하임에 있으므로  (2) 로테의 집이 발하임에서 30분밖에 걸리지 않으므로  (3) 발하임의 보리수나무 밒에서 마음을 가라앉히려고  (4) 완두콩 깍지를 까서 요리를 하는 즐거움 때문에 (5) 필립스와 한스가 보고 싶어서 

답은 2번입니당~ 무도회를 마치고 집에가는길은 멀고 옆에는 발하임에서 제일가까운 로테의 집이 있기 때문에 발하임에서 살다시피라고 말하는 것이다. 

5. 베르테르가 자신의 생일날에 받은 선물 두가지는 무었일까요? 

             ( 작은책 두권  )                  ( 분홍색 리본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