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뉴스 방어 클럽 작은거인 52
임지형 지음, 국민지 그림 / 국민서관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짜뉴스

방어클럽

                            

가짜뉴스 방어클럽

요즘 티브이를 봐도 어느것이 가짜뉴스인지

구분이안가는경우가 많은데 아이들의 경우 더욱 구분이 어렵겠지요.

가짜뉴스 방어클럽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재미있게

읽을 수 있어 쉽게 이해를 도모하네요.

진짜와 가짜를 구분 할수 있는것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는걸 알려주죠.

 

​가짜뉴스가 나와상관없다고 생각이

들지않는 이유는 코로나바이러스처럼 무서운 존재이기 때문이죠.

가짜뉴스에 선동되어 사람들이 우왕좌왕 하게 되기 때문이네요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된 가짜뉴스도 있다고 해요.

바이러스가 5G기지국에서 나온다는

거짓뉴스때문에 영국에서는 많은 시민들이 기지국에 불을 질러

화재사건이 많이 났다고 하네요.

​결론만듣고 보면 누가 그런뉴스를 믿을까 하지만

사람들을 혼란시키는 뉴스로 인해 무서운 일이 벌어지기도 해요

무서운 가짜뉴스

그치만 아이들에게 설명하긴 어려울수 있는데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연예인 이야기를 다루면서 흥미를 유발하게 하네요.​

뉴스뿐만아니라

요즘 아이들이 많이 접하는

유투브에도 비슷한 경우가 많아요.

가짜뉴스를 확인하는 방법

1.출처 작성자 근거 확인하기

2.선입견점검하기

3.본문 끝까지 읽기

4.전문가의견 풍자여부 확인하기

정확한 출처없는 이야기를

진짜라고 믿는 경우가 많이 있어 아이와

이책을 읽으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어요.

 

 

 

*본 포스팅은 책세상 &맘수다 까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