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쁜 습관 정리법 - 좋은 습관을 들이려 애쓰지 말고 나쁜 습관을 버려라!
고도 도키오 지음, 이용택 옮김 / 지식너머 / 2017년 1월
평점 :
나쁜 습관 정리법
최근 미니멀라이프, 버리는것에 대한 내용이 방송, 서적 등에서 화제가 되고 있고 지금도 비움에 대해서는 늘 사람들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 책의 표지와 제목을 보았을 때 비움에 대한 책이라고 생각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물건을 버리는것에서 이제 나의 습관을 버리는 것은 어떤것일까? 궁금해 하며 책을 읽었다.
저자는 좋은 습관을 들이려 애쓰지 말고 나쁜 습관을 버리라고 조언하고 있다.
사실 습관을 버리는 일은 말처럼 쉽지 않다.
그래서 우리는 습관을 버린다는 표현보다는 좋은 습관을 기르기 위해 노력한다.
자기계발서를 읽다 보면 어느정도 공통점들이 있는데 이 책은 그 공통점들과 유사한 부분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며 저자가 말하는 “~ 버린다”라는 것은 매우 쉬워보였다.
그러나 사람의 습관이 그리 쉽게 버릴 수 있는것일까?
이 책은 6개의 part 로 말, 인간관계, 물건과 돈, 업무기술, 일하는 법, 약한 마음, 이러한 제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 part 에서 40일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루하루 실천사항들을 담고 있다. 또한 각 파트의 소제목에서 못버리면 어떻게 되고, 버리면 어떻게 되는지에 되에 이야기하고 있다. 마치 개그맨 이휘재가 “그래 결정했어~”라며 천사와 악마를 선택하듯
저자가 버리라고 하는 부분을 버렸을때의 유용함에 대해 기술하고 있어 좀 더 이해하기 쉬웠다. 나쁜 습관을 못버리면, 자신감이 사라지고 성장할 수 없다. 남에게 휩쓸리는 사람이 된다. 인생을 원하는 방향으로 리셋할 수 있다. 라고 말하고 있으며,
나쁜 습관을 버리면,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하는 사람이 된다. 최단시간 안에 성장 기회를 갖는다. 인생을 원하는 방향으로 리셋할 수 있다고 말한다. 자기계발서의 핵심을 아마도 “실천”에 있다. 아주 많은 자기계발서를 읽기 시작하면서 너무나 좋은 사례와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결국 그것을 실천하는 사람에게 또 다른 성공의 결과가 있다는 것을 깨닫기 시작했다. 아마 이 저자역시 많은 시행착오 끝에 버림으로써 달라진 삶의 경험을 통해 33세에 자산 33억을 모은 그만의 성공법칙이 나쁜 습관을 버리는 것이었다고 이야기하는 것 같다.
책 마지막에 부록으로 나쁜습관 정리카드를 통해 하루 하나씩 찢어버리면서 실제 나의 나쁜 습관을 버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꼭 1장부터 차례로 읽어야 하는 것이 아니어서 어디든 내가 실천하기 가장 쉬운 부분부터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작심3일이 되다가도 실천하면 긍정적인 결과가 그렇지 않으면 부정적인 결과가 있다고 말하고 있어 잠시 주춤하다가도 책을 넘기며 다시 실천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될 것 같다. 이러한 점들이 이 책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다. 2017년을 시작하며 40일동안 저자를 33억 자산가로 만든 나쁜습관 버리기를 실천해 봐야겠다. 이중 몇가지라도 내것으로 만든다면 나의 인생을 원하는 방향으로 리셋할 수 있을것이란 기대를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