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클래식 2 - 클알못에서 벗어나 클잘알이 되기 위한 클래식 이야기 이지 클래식 2
류인하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이지 클래식

 

클래식음을 좋아하긴 하지만

나 역시 클알못인 1인이다.

클래식 듣는걸 좋아하고

직장에서도 조용하고 잔잔한 클래식 음악을 자주 틀어놓고

업무를 보곤 한다.

몇몇 작곡가나 음악가들에 대해서는 알고 있지만

그들의 삶이나 그 곡들을 작고하게 된 배경들을 알지 못했다.

이 책은 저자의 두 번째 책이며

이번 책에서는 클래식 음악을 담아내고 있는

영화에 대한 해석도 함께 해주고 있어

12조의 느낌이었다.

이 책에 소개되고 있는 영화와 음악을

찾아 보게 되거나 찾아서 듣게 된다.

이미 알고 있는 곡도 이 책을 읽으며

그 음악이 눈으로 스며드는 것 같아서

다시 찾아서 들으며 함께 읽었다.

그리고 책을 읽는 중간 중간

잠시 멈춘 후 영화의 몇 장면등을 찾아서 보곤했다.

저자는 클알못인 사람들을 위해 친절하게

QR코드로 저자가 추천해주는 음악을 바로 찾아 들을 수 있도록 했다.

처음 말러연주회를 갔을 때 너무 길어서 엄청 힘들었던 적이 있다.

그리고 말러라는 사람을 잘 알지 못했다.

정말 클알못인 나...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말러에 대해 조금씩은 알게 되었는데

이 책에서 소개되고 있는 말러에 생애와 그의 음악인생을 읽고

그의 음악을 다시 들어보자 새로운 느낌이었다.

19살이나 어린 부인과 결혼했고,

큰 딸을 잃었던 것. 부인의 외도로 그 유명한 프로이트에게

정신분석을 받았다는 것.

책을 읽는 내내 마치 짧은 영화를 한편씩 보는 느낌이었다.

음악가들의 생애를 읽어나가며 OST로 사용되는 음악을 들으면

그 영화가 떠올랐고

OST로 사용되지 않은 음악을 들으면

그 음악가의 삶이 그대로 영화처럼 그려졌다.

이 책을 읽으며 오래전 영화

적과의 동침을 다시 찾아 보았다.

그리고 음악과 함께 보면서 베를리오즈의 삶의 이야기를 알게 되었다.

아버지로 인해 의대에 진학했고

의대 공부를 하면서 아버지의 지원으로 파리의 많은 오페라를 보게 되고

그로 인해 작곡가의 삶을 살아가게 되는 이야기는

무척 흥미로웠다.

그 외 총 17명의 음악가들의 삶의 이야기를 무척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어 라디오를 읽는 느낌이었다.

정말 클알못이었던 내가 곧바로 클잘알이 되지는 못하지만

아주 조금씩 클잘알이 되고 있는 과정에 있는 느낌을 받았다.

이 책은 클래식을 좋아하지만

그저 들을 뿐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도움이 될만한 책인 것 같아

주변 지인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