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나는 나에게로 돌아간다 - 신현림 시인의 흔들리는 청춘들을 위한 힐링 응원 에세이
신현림 지음 / 예담 / 201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는 즐거움. 이 책을 읽으며 느낀 만족감을 감히 그녀의 '글쓰는 즐거움' 에 비할까마는 소중한 감정 나눔에 운좋게 한자리 맡아두고 적당히 풀린 긴장감으로 경청하며 음미하는 자세로 그만 한 달음에 마지막장까지 탐닉하고야 말았다.

그것이 못내 아쉬워 입맛을 다시면서도 또 다시 읽을 수 있는 한 권의 소중한 지혜서에 감사를 보낸다.

 

[서른, 나는 나에게로 돌아간다]

작년에 만나 큰 힘을 주었단 시 모음집, [딸아, 외로울 때는 시를 읽으렴] 의 신현림 시인의 에세이이다.

힐링이 대세인 요즘 시대를 반영한 부제 - '흔들리는 청춘들을 위한 힐링 응원 에세이' 가 오히려 걸맞지않아 겉도는 포장지처럼 느껴질정도로 속 안에 든 내용물이 어찌나 진하고 깊은 향내가 퍼지는지..!

 

서른살의 감성나이로 돌아가겠노라고 되내이는 그녀의 서른살로 우리는 함께 시간여행을 해본다.

처절하게 살아내었고 모든 것을 다 바쳐 공부하고 몰두했던 그 시절로-

더없이 빛나는 청춘을 두려움과 좌절로 휩쌓여 보내버린 어리석은 나날과

게으른 관계맺기로 인해 떠나보낸 사람들에 대해.

그래서 어찌하면 좋을지, 살아본 그녀가 살아가고 있는 청춘들에게 건네는 담담한 조언들이 가득한 책이다.

지금 이 순간, 내 품에 와줘서 그 무엇보다도 큰 힘과 힐링이 되어준 '치유 에세이'

오랜만에 진정 에세이다운 에세이를 본 기분이고, 문학을 접한 기분이고

그러면서도 실제 경험담을 토대로 탄탄한 삶의 지혜를 짚어주는 소중한 자기 계발서, 등불의 빛을 조우한것만 같다.

평소엔 절대 하지 않는 '줄을 쳐 마킹'하고 외우고 손으로 직접 쓰고 배우고 싶은 ..

[서른, 나는 나에게로 돌아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