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회의 614호 : 2024.08.20 - #서평단 마케팅의 정석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지음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 2024년 8월
평점 :
품절


기획회의 614: 2024.08.20.

#서평단 마케팅의 정석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예전에는 책을 읽기만 했던 내가

기록이란 걸 시작하면서 서평단에 참여하게 되었다.

 

출판사에서 진행하는 서평단을 시작으로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 모임서평단까지

 

글을 멋들어지게 쓰지 못하는 나는 가끔 서평에 대해 망설이기도 하지만

신간을 먼저 받아볼 수 있다는 매력은 놓칠 수가 없었다.

, 기대하지 않고 참여했다 당첨 문자를 받는 기분은~ 날아갈 듯 기쁘다.

이렇게 서평단을 참여하다 보니,

문득 궁금해졌다.

대가 없이 오롯 출판사와 책을 좋아하는 독자를 위해 독서 모임을 하는 그가...

 

나의 궁금증을 풀어줄 글이 잡지 속에서 눈에 띄었다.

글을 읽기 시작하면서 사실은 조금 놀랐다.

그렇지만 그런 시간이 없었다면 지금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었을까?

그에게 있어 책이란 무엇인지, 독서 모임을 왜 운영하는지 그의 진심이 느껴졌다.

 

나는 독서로 인생이 크게 바뀐 사람이다.

그래서 작은 영향력이라도 사용해 좋은 책의 홍보와 마케팅을 해주고 싶었다.

지난 3년간 4000여 권의 책에 대한 서평단을 단 한 푼의 돈도 받지 않고 중개 했으며,

좋은 작가와 좋은 글이 있으면 좋은 출판사에 소개해 주었다.

책으로 인해 나의 인생이 바뀌었으니 이제는 그 보답으로 타인의 삶도 좋은 방향으로

인도하고 싶다.”

 

서평단을 참여하는 사람들은 그의 진심을 왜곡하지 않길 바라본다.

 

눈에 가장 잘 띄는 곳에 나는 이렇게 적어 놨다.

베풂은 돌아온다. 진심은 통한다.”

그가 진심을 다해 베풀어 왔고, 베풀고 있는 마음이 돌고 돌아 그에게 돌아오길!

 

나에게 좋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그에게 나는 감사를 전하며,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 모임의 더 큰 성장을 응원한다.

 

#기획회의614#서평단마케팅의정석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채성모 #채성모의손에잡히는독서 #서평단 #서평단모집 #출판사마케팅 #내가서평단커뮤니티를운영하는이유 #서평단마케팅 #채손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