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에 생각을 스콜라 창작 그림책 81
정진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에 생각을

정진호 그림책

위즈덤하우스

 

지난해 프로젝트 바캉스를 샀었죠~

국립중앙박물관 유물 프로젝트로 정진호 작가님은

사유의 방반가사유상에서 영감을 얻은 이야기

사유의 사유를 그리고 쓰셨어요.

이 책이 이번에 그림책으로 나왔어요.

이건 정말 못 참지요~


 

표지를 보면 눈을 감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어요.

(, 뒤표지 쫙 펴보시길 바라요~ )

무슨 생각을 하는 걸까요?


 

점심 뭐 먹지?

양치는 했던가?

뭘 볼까?

유통기한이 지났는데

우유는 괜찮을까?

 

생각들은 나의 일상에 대한 질문이고

이런 생각들을 하다보면~

어느새 생각은 나의 내면으로 향하게 됩니다.

긴 하루 끝에

하루의 많은 생각들 끝에

나와 마주한 나의 마음은 어떤 생각을 할까요?

 

사유의 사유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종이의 물성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 두께에 비침이 있었던 사유의 사유와는 달리

나의 내면을 들여다 볼 때 더 얇아진 종이의 두께는

하루를 마무리 하는 시간 생각 정리를 하듯

잔상을 따라 하루를 되짚어 보는 듯합니다.

 


이번 책 역시 정진호가 정진호 했다.’ 라는 생각을 들게 했습니다.

일상에서의 생각들은 모이고 모여서 내가 되고

비침의 물성은 겹겹이 쌓인 생각들을 들여다보게 해 줍니다.

오늘 같은 휴일~

생각에 생각을책을 통해 나만의 사유의 방으로 들어가 보시는 건 어떨까요?

 

#생각에생각을 #정진호 #위즈덤하우스 #사유의사유 #종이의물성 #생각 #사유의방

#반가사유상 #내면 #질문 #꼬리에꼬리는무는생각 #그림책소개 #그림책추천

#신간그림책 #북스타그램 #그림책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