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롤과 염소 삼 형제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100
맥 바넷 지음, 존 클라센 그림, 이순영 옮김 / 북극곰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맥 바넷, 존 클라센 작가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여행을 다니시는 찐친!

찐친 두 작가님의 일곱 번째 그림책이 나왔어요.

두 분의 조합 어찌 마다할 수 있겠습니까~^^

.

이번 책은 노르웨이의 옛 이야기 (세 마리 염소 그러프)를 맥 바넷 작가님이 각색하셨어요.

저는 책을 받자마자 아이들과 읽어 보았는데요.

더스트 자켓을 벗긴 표지는 결말을 에측 할 수 있어 맨 끝에 보여줬어요.

더스트 자켓 속 표지의 그림으로 아이들의 궁금증이 더 커졌던~

그림책을 빨리 읽고 싶었던 이유 중 하나가 되었었어요.ㅎㅎㅎ

표지와 면지의 해골을 보며 으스스한 느낌이라 할로윈이 떠오른다는 아이도 있었어요.

아이들은 배고픈 트롤을 안타까워하면서 염소가 잡아먹힐까 걱정을 했답니다.

.

배고픈 트롤은 배를 채울 수 있었을까요?

염소 삼형제는 트롤을 피해 다리를 무사히 건너갔을까요?

트롤이 작은 것에 만족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나라면 어떤 선택을 했을까요?

.

옛이야기는 누가 다시 들려주냐에 따라 느낌이 다른데요.

맥 바넷의 유쾌함이 고스란히 묻어났던~

거기에 번역을 하신 이순영 선생님 (북극곰출판사)의 

위트를 볼 수 있어 더 재미있었던 그림책이었습니다.

.

다그닥다그닥

지지지자로 끝나는 말은

말 놀이의 여운이 오~ 래 남는! 

아이들과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옛 이야기 그림책 추천합니다!


 

#웃기거나찡하거나

#도서출판북금곰

#맥바넷×존클라센

#트롤과염소삼형제

#전래동화 #옛이야기 #추천그림책 #트롤과염소삼형제 #북극곰 #사전서평단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