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통신문 소동 노란 잠수함 1
송미경 지음, 황K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아들도 초등학교를 들어가면서 아들과 딸 둘의 가정통신문을 받고는 하네요.

 

가정통신문을 받으면 학교에 하는 행사라든가 정보를 받을수는 있지만 사실 재미가 있지는 않죠.

 

 

이책속에서도 그래요. 가정통신문이 전달되지만 내용은 재미가 없고 점잖고 지루한 내용이 담겨져 있죠.

 

그러다 비둘기 초등학교에 교장선생님이 바뀌었어요. 교장선생님은 기존에 있던 선생님과는 조금 달랐죠.

 

학교 주변을 돌며, 쓰레기등도 줍고 화단에 벌레도 잡고 하면서 말이예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가정통신문을 보내지 않는다는 거예요.

 

 

이상이는 재미없는 가정통신문을 주지 않아 좋았지만 이상이 엄마는 왜 가정통신문을 가져오지 않는지

 

궁금해하며 학부모회에 알아보려고 해요. 이상이는 그게 싫어서 친구들과 모여

 

특별한 가정통신문을 만들게 되네요.

 

일반적이지 않은 특별한 가정통신문에는 주말에 가족들이 다같이 놀이동산에 가서 즐겁게 놀고 사진을 찍어오라는 내용도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책이나 영화를 보고 감상문을 써서 제춣라라고도 하죠.

 

어른들은 이상해 하면서도 가정통신문에 있는 내용이기에 하나하나 따라서 하게 되죠.

 

그러다 가정통신문에 공원댄스파티에 대한 내용이 나오면서 아이들이 만든 가정통신문이라는게 들키게 될 위기에 쳐하네요.

 

과연 어떻게 될까요.

 

처음에는 가정통신문에 있는 내용이라 어쩔수 없이 따라하던 어른들도 시간이 지날수록  가족간의 사이도 돈독해지고

 

아이들의 마음도 이해하게 되는 내용이 참 좋아요.  

 

우리 아들하고 딸이 다니는 학교에서는 이런 가정통신문 안보내주나요~ 받아보고 싶어요 ㅎㅎ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7-03-20 09: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들이 만든 가정통신문 우리 아이들학교에서도 그런 통신문 주었으면 좋겠네요.
저도 받아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