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읽은 책은 절대 잊지 않는다 - 더 이상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어른의 독서
허필우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은 책 기억법

#도서협찬

한 번 읽은 책은 절대 잊지 않는다
허필우
RHK코리아

🔰 기록의 중요성

돌아서면 금방 잊어 버리고, 고유 명사는 생각 안 나서 '이' '그' '저' 같은 지시 대명사를 달고 사는데 하물며 책 내용을 기억한다고~~??

.
어른을 위한 독서법.
나도 습관적으로 책을 읽고는 있지만 글씨만 읽거나 잡생각들과 같이 책을 읽던 시절이 있었다. 독서법이 있는 줄도 몰랐던 때였다.
독서에도 방법이 있다는 것을 우연히 알고 관련도서를 많이 찾아 읽었다. 그리고 나만의 방법으로 정착하게 되었다.

.
저자는 이 책에서 본인만의 독특한 독서카드 특허를 냈다(피드사진).
간직하고 싶은 문장, 책 내용 요약, 획득(얻은점), 변화등을 정리하는 것이다. 한 권의 책이 한 장의 카드로 정리되어 기억에 도움을 주는것.
거기에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필요한 것을 추가하게 되면 더 없이 좋은 독서의 기록이 될 것이다.

.
독서는 정직하다.
누가 대신 읽어줄 수도 없고, 읽은 만큼 피드백이 오고, 읽지 않고 그 책에 대해 안다고 말할 수 없다.p60

.
독서도 물론 중요하지만 독서 후의 기록도 중요하다.
간단한 메모, 일기쓰기, to do list,등 쓰기위한 장치는 많다.
나만의 방식으로 무언가를 지속적으로 기록해 가다 보면 결국에 한 권의 책이 될지 삶의 여정이 될지 기대속에 쌓여간다.

.
나의 인친분들 중에서도 아름다운 독서노트를 쓰고 계신분들이 계시다.
공들여 쓰신것을 보면 저절로 감탄사가 나온다.
기록하며 읽은 책을 생각하고 직접 손으로 쓰며 힐링이 되는 선순환.
독서의 기록에 관심이 있으시면 읽어보세요^^

.
나는 오늘도 내가 읽은 책에 대한 예의로 기록을 계속한다.
설령 잊는다 해도 다시 보면 그날의 감동을 추억하기 위해^^

@serajung_
@serajung_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알에이치코리아 #한번읽은책은절대잊지않는다 #허필우
#자기계발 #독서법 #독서 #독서카드 #독후감 #성공#성장#변화
#새해 #목표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