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글쓰기로 진정한 나를 만났다 - 인생 2막을 위한 자기계발
정예용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글쓰기로 진정한 나를 만났다
정예용
두드림미디어

🔰 나를 만나는 길엔 늦은 나이는 없다.

책의 저자 '정예용' 님은 학습지 교사, 보험 설계사로 일하다 2020년 은퇴한 후 글쓰기와 독서를 시작했다.
이 책은 작가의 첫 책이며 인생2막 60에 시작된 도전이다.

/
요즈음은 책읽기와 더불어 글쓰는 것에 대한 얘기들이 많이 눈에 띈다. 그게 나의 관심사라 보이는 건지 그에대한 내용이 갑자기 많아 진거인지는 모르겠다.
글쓰기에 대한 강요 같게도 느껴지지만 언젠가 해야 하는 숙제라는 생각도 든다.

/
사실 책 리뷰도 글쓰기의 일종이고 '읽은 책'이라는
텍스트가 있음에도 쓸때마다 막힌다. 그런데 하물며 글감을 정하고 거기에 대해 쓰는 것은 상상만해도 ...
그야말로 '맨땅에 헤딩'이다.

/
작가는 그것을 은퇴후에 해냈다.블로그로 글쓰기를 시작하여 작가라는 꿈을 구체화, 시각화 하여 차근차근 길을 닦았다. 독서와 필사를 같이 하며 매일 A4 2장 반 분량을 글을 썼다.
은퇴후에 등산다니고 여행다니는 것도 좋지만 '글쓰기'
를 택했다. 나는 이 부분에서 작가님께 박수를 보냈다.
정년퇴직이 없는 글쓰기를 통해 자아를 만나고 살아가는 이유를 찾게된 환희가 책에 가득하다.

/
나는 인스타에서 책리뷰 한 지가 1년이 안됐다.
리뷰도 잘 쓸뿐 아니라 피드도 깨끗하게 꾸미고 책도 많이 읽어내는 인친님들을 보면 존경스럽고 부럽다.
게다가 카드뉴스, 릴스까지...따라갈 수가 없다.
내가 이럴진대 인생2막에 책을 내신 작가님께 박수를 보내지 않을 수 없었다.

/
해 보지 않던 일을 하고 결과물을 낸다는건 쉬운일이
아니지만 매우 값진 경험이다. 거기서 새로운 문이 열리는 것 아닐까 싶다. 살아가야 할 이유가 되고, 더 충실한 삶을 만들어가는 발판이 된다.
변화가 필요할때가 있다.
누구든 지금이 그때일지도 모른다.

🔖딱 한 줄만 쓰자.
🔖'지금 나이에 무슨 글쓰기를 하겠다고'
'글쓰기를 하면 돈이 나오나, 밥이 나오나'
🔖바로 실행하지 않으면 당시의 감정이 사라진다.
🔖작은 습관도 꾸준히
🔖소비자에서 생산자의 삶으로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정예용 작가님 책 감사드립니다 ^^
#나는글쓰기로진정한나를만났다
#정예용 #두드림미디어 #글쓰기책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