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한 어른 생활
이현진 지음 / 스토리텔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내 마음에 드는 어른으로 살아가기

무수한 타인들의 말들은 나뭇잎을 스쳐가는 바람처럼 어떤것과도 무관한 현상일 뿐이다. 나 자신을 의심하지 않고 나의 생각대로 계속가자. 이유따윈 없다. 나답게. 무식하게 그냥 믿는거다 p124 125

왜 그렇게 남들 기준에서 살아왔는지 남는건 후회뿐이지만 이제라도 친해지게 된 나 자신에게 아낌없는 위로를 쏟는다.지금이라도 내가 좋아하는 모습으로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일상을 채우며 지내기로 한다 p203

• 나이가 들면 저절로 현명해지고 혜안이 생기는 줄 알았다. 막상 내가 그 나이가 되니 단지 내 나이에 내가 놀래는 겉만 나이든 사람이 거울에 비친다. 유명하고 좋은 명언들 자기계발서 많이 읽어도 '나'를 잘모르고 '나'와 친해지지 않으면 성장하기 힘들다.
좋은 어른이 된다는건 쉬운 일이 아니지만 책을 읽으며 객관적 시선이 생긴다. 책을 통해 '나'에 대해 더 생각하게 된다. 이 책 <우와...한어른생활 >은 우아~~한 어른이 되고 싶었으나 세상을 겪다보니 우와..한 어른이 되어가는 그때 나를 다시 찾아내는 책이다.
• 직업이외의 것이 나를 매혹하는것이 있는가? 있다면 그것에 한번 집중해보라!! 작가와 회사원을 동시에 하는 저자처럼.
요즘의 나에게는 '책'이다. 책을 읽으며 좋은 어른이 되려는 노력/ 다른 세계를 경험하는 신선함과 생기/ 이 모든것이 '책'이라는 새로운 세계덕분이다.
작가의 말처럼 이제 한번쯤 하고싶은 그것을 "그냥 나를 믿고 가보자"

<채성모의 손에 잡히는 독서>에서 제공한 책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