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을 긋다 - 서예와 캘리그라피에서 인생을 배우다
이경화 지음 / 머메이드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분 전

통계본문 기타 기능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



선을 긋다
저자
이경화
출판
머메이드
발매
2025.07.18.

서예에서는 한 획을 긋는 게 중요하다. 서예와 캘리그라피와의 만남이 너무 색다르고 독특하며 너무 좋습니다. 내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해줍니다. 오늘이 내 인생의 꽃길이 될 수있다는 믿음이 중요하다. 책의 구성과 글귀와 표현들이 너무 좋다. 캘리그라피는 많이 들어봤는데 서예는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힘든데 이 둘의 만남이 너무 좋다. 같은 것 같으면서도 다르고 다른 것 같으면서도 같다. 꼭 인생의 양면이 있는 것 처럼 닮아 있는 모습에서 서로 다름을 깨닫는 느낌이 든다. 글귀들이 따뜻하고 아름답다. 그리고 나를 깨우는 힘을 가진 책이다. 시간적 여유를 느끼게 해준다. 바쁜 생활속에서 쉼을 알게 해주는 책이다.

일상의 행복을 느끼게 해준다. 책속의 먹의 향이 진하게 느껴지는 글귀가 너무 아름답고 볼 수 있는 거 만으로도 마음이 편안해짐을 느낀다. 그리고, 할 수있다라는 용기를 심어준다. 캘리그라피서예 여행을 떠나는 듯한 느낌을 받게 해주는 책이다. 선을 긋는다는 것이 얼마나 큰 용기가 필요하고 서툴고 부족하고 모든 게 처음이다라는 것이다. 삶의 시작을 열게 해준다고 말 할 수 있다. 우연과 설렘으로만난 선을 긋다라는 책을 읽을 수 있음에 너무 영광이다.

꼭 강력추천한다. 모든 사람들에게 읽혔으면 좋겠습니다.



#선을긋다 #이경화 #머메이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