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일본 여행회화 365 - 무조건 따라하면 통하는 일상생활 여행회화
이원준 엮음 / 탑메이드북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365일 공부하면 일상생활 일본어 여행회화를 다 익힐 수 있다니 너무 좋다. 굳이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일본어는 꼭 공부하고 싶었다. 아는 거라고는 아리가또랑 몇가지 인사표현이 다다. 더 많은 표현을 소리내어서 내 것으로 만들어 표현하고 싶은데 시중에 일본어 책이 그렇게 많아도 잘 안 된다. 그러나 이 책은 보자마자 딱 이거다 하는 감이 왔다.

히라가나 가타가나를 몰라도 된다. 물론, 이 책과 같이 한국어발음을 적어 놓은 회화책은 무수히 많다. 그래도 실력이 안 늘고 손이 가지 않을 뿐더러 잘 읽히지가 않고 따분하고 지루하기 그지 없다.

그러나 이 책은 다르다. 각 상황별로 표현을 알려주고 무엇보다 일상생활에 실제로 쓸 수 있는 표현들로 이 책은 가득 채워져 있다. 타 책들처럼 교과서 느낌의 책이 아니라서 너무 좋다. 꼭 필요한 표현들로만 가득하고 표현들이 다 살아있는 느낌이다. 책 제목을 생생 일본어회화로 해야 될 것 같다. 바로 바로 쓸 수 있는 표현들로 가득 채워져 있다.


이렇게 자주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자주 먹는 것들의 표현들로 되어 있으며 트렌드를 방영한 책이다.

회화의 제일 기본 표현이 길을 물을 때 표현인데, 문장들과 그 안에 단어들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고 추가로 응용된 표현도 있다. 이 책의 구성이 너무 좋고 교통편, 관광편, 쇼핑편 등 다양한 상황에서 쓸 수 있는 표현들로 눈이 즐겁고 표현들도 장음표현을 한국어 발음으로 할 때 잘 표기되어 있어서 넘 좋다.

나는 애니메이션을 너무 좋아하고 일본어를 조금이라도 익히고 싶어서 이 책을 선택했지만 일년 꾸준히 이 책과 함께 한다면 이 책의 표현들을 몽땅 써먹을 수 있게 될 거 같은 자신감이 뿜뿜든다. 눈의 피로도가 적고 책 사이즈가 보통 책보다 작아서 가방에 쏘옥 들어가고 무엇보다 책 읽는 내내 재밌고 즐겁다.

강력추천한다. 좋은 책을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이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