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 충격, 부동산 대변혁 - 인구 변화에서 부동산시장의 해법을 찾다
김효선 지음 / 메이트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종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이고 일자리,학군 유목민들이 많고 전남 다음으로 출산율이 높다.

부동산 대해서 잘 몰랐는데 이 책으로 인해 부동산을 제대로 이해하게 되었다. 그리고 내가 사는 도시에 대한 생각도 해보게 되었다. 매번 뉴스나 티비에서 부동산 얘기가 나와도 나와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통해 부동산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말 흥미롭고 참신한 주제이다. 책장이 넘어가는 속도가 만화책보다 빠르다. 몰입도가 장난아니다.

세종시를 티비 뉴스에서 잠깐 봤었는데 이렇게 상세하게 알지는 못했다.

우리나라 부동산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는 이는 없다. 초고령화 시대에 접어들었고 출산율 저조하고 농어촌 지역 소멸 위기라는 이런 부정적인 얘기밖에 없다.

저자도 지방소멸위기에 정부의 지원이나 도시계획전환이 필요하다고 꼬집어준다.

인구감소시대 방관할 일이 아니다. 심각한 문제이다. 지방이나 도시가 더 나아가 나라자체가 사라질 수도 있는 큰 위협적인 문제이다.

저자는 문제점을 짚어주고 다시 그 문제점을 어떻게 강구해나가야 할 지 그 대책방안에 대해 잘 얘기해준다.

부동산 거품은 누구나 무지해도 아는 것이다. 주변에 미분양, 유령동네나 마을이나 아파트가 즐비하다.

어느나라건 인구감소 출산율 증가가 그 나라가 살 고 죽는 것에 달려있다.

현재 세종, 제주, 충남, 경기 이 4곳이 인구가 증가한 도시이다. 그외 도시는 인구소멸 감소 추세에 있다는 것이다. 충격이다. 충격을 충격으로 받아들일수 있게 이 책처럼 현실을 직시하며 제대로 꼬집어 줄 수 있는 책이 절실히 필요하다. 강력추천한다. 대충은 알고 있었지만 내가 사는 도시가 죽어가고 있는 줄 제대로 알 지 못 했다.

이 책은 정말 좋은 책이다. 모든이들에게 읽히기를 바란다.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