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홀로 돈 되는 책 만들기 - 1인출판.독립출판.자가출판 성공필독서
본조박 지음 / 읽고싶은책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출판을 막연하게 생각하고 1인 출판사도 가능하겠는 걸이라고 생각했는데, 마음 준비가 필요하고 1인 출판사를 기획하기전에 주의 할 것들을 상세히 잘 설명되어 있다.

책이 어떤 경로로 어떻게 만들어지며 유통, 마케팅 등 염두해야 할 사항과 지식이 꼭 먼저 갖추어져 있어야 가능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다양하고 여러 복잡한 경로를 거칠 줄 몰랐다. 지식습득이 필수이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을 추천한다.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다음과 같다.

"책 계획 -> 책 만들기 -> 책 마케팅 -> 책 배포 " 이런 과정을 거쳐서 책이 탄생한다. 정말 책이 탄생하기까지 과정들이 쉽지가 않다.



요즘은 채널이 다양해서 잘만한다면 홍보가 더 쉬워질수 있지만 아마도 소형이나 1인출판사들은 어렵다고 본다.

현실인거 같다. 홍보하기에는 지금 나와같은 리뷰어들이 필요한데 작은 규모에서는 쉽지가 않다. 책이 몇권 팔릴 줄 모르기 때문에 리뷰어를 이용한다면 시작을 적은 양을 출간해서 리뷰어들을 활용하여 상황을 봐서 더 찍어내는 게 좋은 방법일 거 같다.



요즘은 온라인에서 책 구매시 나 또한 책 평가하는 별이 몇개냐를 보고 리뷰를 이용한다. 인기가 없다고 생각하는 인식이 대부분의 사람들의 생각이다. 서평이나 한줄평이라도 쓰여져야 별이 4개인지 5개인지 확인 가능하다.



나는 시각적으로 먼저 확인 가능한 책 구입시 리뷰순(평가) -> 판매순 -> 출간등록순으로 책을 구매시 많이 고려한다.



앞으로 출판업계는 더 호황을 이룰 것으로 본다.

작은 글씨를 보기 힘들어하는 어른들을 위해 큰글씨전용 책이라고 나온 걸 본 적이 있다. 개인 적 생각으로는 그렇게 하기 보다 너무 작은 글씨도 큰 글씨도 아닌 중간 글씨크기가 적당할 거 같다. 15-20폰트가 좋을 거 같다.

내가 앞으로 출판 업계가 더 호황이라는 건 오디오 북 전자책등으로 인해 고령자들도 불편함 없이 독서하기 편하기 때문이다.

오디오북은 다른 일을 하면서 들을 수 있어서 좋고, 장소 구애가 없다. 전자책도 마찬가지다. 전자책은 폰트 크기를 자유롭게 설정 가능하며 화면을 확대하는 기능도 있어서 예전보다 독서문화가 더욱 더 활발해 질 거 같다.



"올바른 책이 올바른 독자를 만나는 것"



나는 전자책을 많이 이용한다. 앞으로는 종이책보다 전자책이나 오디오북같은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책으로 많이 전환될 것으로 보인다.

출판업계에 20년이상에 경력이 담긴 깊숙하고 리얼한 책의 탄생을 읽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