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한달 완성 러시아어 말하기 Lv.2 - 기초부터 실전 회화까지 한 달 완성 한권 한달 완성 러시아어 말하기 2
최수진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러시아어 말하기 레벨2에서는 레벨1에서 익힌 발음과 간단한 기초표현에 이어 더 깊이 있는 대화표현들을 익힐 수 있습니다. 책구성은 레벨1과 같습니다. 레벨2라고 해서 더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다양한 교재들로 외국어를 학습해왔지만, 한권으로 왕초보를 탈출하기 부족합니다.

이 책은 두권 으로 나뉘어 만들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왕초보라고 하지만, 왕초보도 레벨이 나뉩니다. 발음과 기초표현을 읽고 쓰고 말하고 듣기가 가능하다면 레벨2교재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러시아어가 처음이며 발음부터 첨부터 자세히 발음듣기, 쓰기, 읽기, 말하기를 익히고 싶다면 레벨1교재를 추천합니다.

왕초보중에서도 레벨이 나뉘기 때문에 책을 레벨1,2로 나뉘어 만들었다는 점은 정말 칭찬할만합니다. 저는 러시아어가 처음이기에 레벨1부터 레벨2까지 두권으로 학습하면 될 거 같습니다.

책 구성이 주제별로 단어,표현,실전회화,연습문제,쉬어가기코너에 배운 것을 한번 더 실력을 다질 수 있게 복습하기가 있어서 공부의 깊이를 쌓을 수 있게 해줍니다.

쉬어가기코너는 러시아의 주요 대학과 인류최초의 우주비행사 유리 가가린, 러시아의 전통악기등 러시아의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게 해주며, 실력플러스로 쉬어가기코너에 낱말퍼즐도 있어서 따분하고 지루하게 혼자 독학하는 느낌이 아닌 재미있고 즐겁게 원어민의 발음을 들으며, 딱딱하고 실전에 사용하기 힘든 회화가 아닌 러시아 현지인들의 실생활 회화와 발음들로 바로 현지회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책에 적당한 여백이 있어서 눈의 피로를 줄여줘서 한 눈에 글자가 잘 들어오고 글자가 크고 잘 읽힙니다.

교재는 소설이나 만화처럼 스토리가 없어서 재미가 없고 잘 안 읽히는데 이 교재는 주제별로 스토리가 있고 상황이 문화차이가 나지 않고 거리감이 전혀 없습니다.

상황이 바로 이해가 되도록 이해하기 쉽고 간단해서 페이지가 잘 넘어갑니다. 혼자 독학하기에 부족함이 없고 다 갖춰진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