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시오의 하늘 1 -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 다큐멘터리 만화 요시오의 하늘 1
air dive 지음, 이지현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작가
air dive
출판
매일경제신문사
발매
2011.12.12

박경철씨의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책에 많은 감동을 받았던 기억이 있어서 비슷한 책일거라고 생각했는데 이책은 박경철씨의 책과는 약간 다른면이 있는것 같다.

먼저 요시오의 하늘은 에세이가 아니라 카툰으로 그려진 동화같은 이야기이고, 또 지은이가 의사가 아니라, 소아뇌신경과의사인 타카하시 요시오에게 진료를 받은 어린환자의 아버지이다.

 

이 책은 시리즈중의 1권으로 작가가 아들의 병을 확인하고 수소문 끝에 의사 요시오를 찾아간 이야기, 그리고 의사 요시오의 어린시절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직 2권부터는 읽지 않아서 내용은 정확히 모르겠지만,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이 의사입장에서 환자의 이야기를 감동적으로 풀어냈다면, 이 책은 자신의 한달된 어린아들이 뇌수종이라는 병에 걸려 절망적인 상황에서 아들을 고쳐준(예측건데) 의사에 대한 고마움을 담아낸것 같다. 아들을 고치기까지의 이야기와 함께 의사 요시오라는 인물에 대해서 전기처럼 풀어내지 않을까 추측해본다.

 

원작이 일본것이라 그런지 오른쪽에서 왼쪽순서로 읽게되어 있는것이 독특했고, 만화라서 쉽게 읽히고 내용에 비해서 무겁게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다. 단, 1권이 너무 금방 끝나버리는 것 같아서 아쉽기도 하다. 역시 만화책은 1권부터 끝까지 쌓아놓고 읽어야 한다니깐 ^^

위 도서는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해당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증정받은 것임을 밝힙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