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100세 건강의 비밀 - KBS 생로병사의 비밀 10년의 기록
kbs생로병사의비밀제작팀 지음, 허완석 엮음, 강희철 감수 / 비타북스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언젠가부터 생로병사를 즐겨보게 되었다. 원래도 가끔 찾는 프로였지만, 엄마가 갑자기 수술을 하시게 되고, 이어서 아빠도 암수술을 하셔서, 그 후로 더욱 챙겨보는 프로가 되었다. 사실 뉴스니 주변에서 아무리 건강문제에 대해 얘기를 해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게 본인에게 닥칠수 있는 일이라는 실감이 잘 안나기 마련이라, 그전에는 '아, 그렇구나' 정도의 반응이었다면, 부모님의 수술 이후로는 진지하게 시청하게 되고 못본것은 다시보기로 찾아보기도 하는 프로그램이 되었다.

방송 10주년을 기념하여 그동안 방송되었던 내용을 요약하여 이 <한국인 100세 건강의 비밀>로 출판되었다고 한다. 총 15장으로 구성되었고, 각 장마다 심장, 간, 호흡기관, 신장 등 각각의 주제로 이루어져있다.

애초 티비로 방영된 프로그램의 각 회가 어울리는 예시과 논리고 잘 짜여져 있었던 만큼, 그 에피소드들을 모아 출판된 이 책도 건강에 이제 막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전반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잘 정리 된것 같다. 이해가 편하도록 사진과 적절한 통계와 의사들의 코멘트, 환자들의 사례들까지, 내용에 대한 신뢰가 더해지는 느낌이다.

앞으로도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이 계속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보면서, 이제 건강을 챙겨보아야겠는데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위 도서는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해당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증정받은 것임을 밝힙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2-09-02 06: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