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문제집 부동산세법 - 부록 : 기출지문OX 암기노트 제공 / 오답노트 특별제공 2020 에듀윌 공인중개사 출제가능문제집
신성룡 지음 / 에듀윌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로 제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치루어 진다.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은 2020년 8월 10일부터 19일까지 시험 접수를 받는다. 그리고 2020년 10월 31일에 시험이 진행된다. 1차 합격 후 2차까지 합격해야 최종적으로 공인중개사 자격을 취득 할 수 있다. 1차와 2차는 동일 진행되기 때문에 만약에 자신있다면 혹은 시험을 제대로 준비하였다면 1차 응시 후 곧바로 2차 응시하여서 둘 다 합격한다면 연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공인중개사 2차 시험 과목 중 부동산세법 과목은 개인적으로는 그나마 공부 해 볼만 하다. 세법이다 보니 아무래도 부동산 거래 및 계약을 해 본 성인이라면 기본적인 용어나 내용은 귀에 익숙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부동산세법 과목의 5개년 출제 경향을 살펴 보아도 합격자 평균 점수가 66.29점으로 다른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에 비하여 높은 편이다.

하지만 익숙하다고 하여서 절대로 설렁 설렁 보아서는 안 된다. 그도 그럴 것이 상속이나 양도, 종합 부동산세 등 부동산 관련 세금 정책은 정부의 부동산 가격 조정 정책에 따라서 계속 바뀌고 있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다가는 어설픈 지식만으로 문제 풀이에서 틀릴 수가 있기 때문이다.



공인중개사 2차 출제가능 문제집에서는 부동산세법 문제집 활용법으로 3회독을 권하고 있다. 해당 문제집을 시험 전까지는 세 차례 풀어보라는 것이다. 먼저 책 앞에 붙어 있는 정답표를 활용하여서 실전에 가까운 모의고사를 치른다. 그리고 채점 후, 틀린 문제를 복기한다는 생각으로 이번에는 문제집에 직접 정답을 체크하며 풀어본다. 이 때에는 시간 내에 빨리 푼다는 생각보다는 지문과 문제를 꼼꼼히 읽어 나가면서 틀리지 않고 정답을 맞춘다는 것에 포커스를 둔다.

마지막 3회차에는 앞서 두 차례의 문제 풀이에서도 거듭하여 틀린 문제들만 모아서 오답 노트 정리를 한다. 문제지 맨 뒤에 달린 오답 노트를 활용하면 된다. 이는 본인이 내용 숙지가 덜 되었거나 쉽게 헷갈려서 틀리기 쉬운 문제라는 뜻이니 실제 시험에서는 실수가 없이 치를 수 있도록 한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와 2차 모두 합격하여야 최종 합격하고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1차와 2차 모두 완벽히 공부를 끝냈다면 하루에 다 응시해도 되지만, 공부가 미흡하다면 1차 먼저 합격 후 내년을 기약하는 것 또한 방법이다. 1차는 떨어졌는데 2차만 붙는다고 하여도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시리즈와 함께 자격증 취득까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에듀윌공인중개사#2020공인중개사시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