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당한 비즈니스 일본어 : Basics 편 당당한 비즈니스 일본어
Carrot Language Lab 지음 / 캐럿코리아(캐럿하우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도서는 외국어 서적, 그 중에서도 외국어 회화 학습에 중점을 두고 교재를 펴내는 출판사 '캐럿 하우스'에서 출간한 신간이다. 대중적인 일본어 회화 교재는 대부분 인사, 여가 등과 같은 일상 회화에 초점을 맞추어 출판되는데다가 그 마저도 초급 회화에 기반을 두고 있다. 중급 이상 일본어 학습자 혹은 업무상 일본어를 활용하려는 일본어 학습자가 참고할 교재는 시중에서 찾아보기 어렵다. 이 책은 '비즈니스' 환경에 맞추어 구성된 일본어 회화를 수록하여서 그 동안 비즈니스 일본어에 목말랐던 사람들이 학습서로 참고하기에 적합하다.

교재는 총 8가지 주제로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입사, 실무 교육, 전화 통화, 거래처 응대, 클레임, 휴가, 업무 협조 그리고 업무 보고. 각 주제별로 스크립트가 두 개 씩이나 수록되는 점이 종전의 다른 회화책들과 가장 큰 차이점이자 이 책의 주요점이다. 지문 역시 교과서식 회화가 아니라 (구어는 아니지만) 현업에서 구사하는 표현을 써서 실전 회화에 목마른 학습자에게 도움이 된다.

그리고 각 스크립트에서 활용한 어휘 및 문법 표현이 수록되어 있다. 이는 아주 간략하게, 그리고 문법은 개연성이나 난이도와 상관 없이 지문 내용만을 기반으로 발췌하여 정리하였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어 문법에 대한 공부가 없이 '문법은 몰라도 회화만 하겠다'는 주먹구구식 학습으로는 이 책을 보는 게 그다지 도움되진 않는다.

그래서 이 책은 다음과 같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일본어 중급 이상의 학습자, 문법과 어휘 공부를 병행하는 자, 교과서식 단편적인 일상 회화 공부를 마치고 실전에 가까운 회화를 구사하고자 하는 자. 이러한 분들이 이 책을 통하여 일본어를 조금 더 깊이 공부한다면 일본어 구사력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거 같다.

#서평 #일본어 #어학 #외국어 #비즈니스일본어 #당당한비즈니스일본어 #캐럿하우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