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T·JLPT 적중문법 Level Up - 4주 만에 끝내는
서경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 능력을 객관적으로 입증하기 위하여 치를 수 있는 시험이 몇 가지인가 있다. 그 중에서 가장 대중적이고 보편적인 시험이 바로 JPT 와 JLPT 이다. JPT는 흔히 토익과 유사한 구성으로 되어 있고 JLPT는 일본어능력시험이라고 하여 각 등급별(N1~N5)로 응시가 가능하다.

외국어 수험서 및 학습서에서 '단 기간에 마스터 가능한'과 같은 책을 그다지 신뢰하지 않는다. 그도 그럴 것이, 어떻게 초급자가 3주 또는 한 달 간 책만 보고 언어를 통달한다는 말인가. 단편적인 말 몇 마디만 할 줄 아는 걸로 외국어를 터득했다며 어설프게 과시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되겠다.

그렇다면 이 책은 무엇이 다를까?

보다시피 이 책은 N1과 N2, JPT 700점 이상을 목표로 하는 중급 이상의 기존 일본어 학습자를 위한 도서이다. JPT와 JLPT같은 일본어 능력 검증 시험에서 '고득점'을 얻는 것에 목적을 두고, 학습자 및 수험자들이 어려워 하는 '문법' 파트에 대한 학습을 지도한다. 일본어 중급 수준에 오른다면 어학 시험은 자가 학습만으로도 준비가 충분하다. 다만 자가 학습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 - 난이도가 높은 문법, 유사한 표현, 정확한 예문과 상급에서 자주 활용되는 어휘 등 - 에 대한 공부가 아쉬운데, 이 책에서는 그런 부분을 보완하고 있다.

각 유형마다 구체적인 설명과 함께 예문이 반드시 2개 문장 이상 씩 수록되어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문법이 문장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활용되는지 학습할 수가 있다. 그리고 책 마지막에 수록된 모의고사를 통하여 책으로 공부한 내용을 직접 검증하는 것이 가능하다.

일본어 중급 수준의 학습자들이 JPT 및 JLPT 시험 대비를 위하여 또는 시험을 치르지 않더라도 정확한 문법 습득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학습 도서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