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 얽힘 - 공 하나로 시작하는 신나는 과학 탐험 키즈 유니버시티 5
크리스 페리 지음, 정회성 옮김, 손정락 감수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세상어린이 ▶ 양자 얽힘

공 하나로 시작하는 신나는 과학 탐험

무슨 바람이 들었는지 얼마 전부터 과학 관련된 책이 있으면 저보고 추천해 달라고 했거든요..ㅋㅋ

평소 서평을 하고 있는 저의 덕을 보려는?ㅋㅋㅋ

여튼..티키의 적극적인 책 추천 이후 고민하다 양자 얽힘 + 광학을 알게 되어 아이와 함께 보게 되었어요.

두 책은 간단한 양자 얽힘과 광학에 대해 간단한 그림과 글로 구성되어 있는 과학 그림책이에요.

과학 그림책?

과학을 그림으로만 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까라고 잠시 생각이 들었고,

과학 그림책의 구성이 너무 궁금해지더라고요.



똑같은 색깔의 공을 두 개를 상자 두 개에 각각 넣어서 숨길게요.

상자 하나는 앨리스에게 줄게요.

다른 상자 하나는 밥에게 줄게요

하지만 상자에 공을 넣은 우리는 두 상자에 어떤 색깔의 공이 들어 있는지 상자를 열기 전에도 알아.

이 두 공은 상관관계가 있지만 얽혀 있지는 않아요.


이렇게 제목과 들어도 여러울 것 같은 양자 얽힘과 광학을 정말 단순한 그림과 짧은 글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을 해놨어요.

그래서 처음엔 저희 아이도 책을 보면서 이게 과학이라고? 응? 희한하네~말했어요.

어른인 제가 보기에도 어렵게만 생각됐던 내용들이 너무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더더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양자 얽힘과 광학에 대해 간단한 그림과 글로 구성되어 있는 과학 그림책이에요.

책은 아이들에게 과학을 이해하라는 게 아닌 익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요.

아직은 저학년이라 과학의 개념이 크지 않지만 이제 곧 과학이라는 교육을 받을 아이들에게

미리 과학에 대해 맛을 보고 조금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해주는 데 도움이 되는 책 같아요.

과학에 대한 어려움이 있거나 과학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해요~

#서평 #책세상어린이 #양자얽힘 #과학 #어린이과학책 #초등과학책 #초등과학도서 #과학도서 #어린이과학도서 #책육아 #투들맘 #티키타카형제 #키즈유니버시티시리즈 #크리스페리 #과학 #광학 #과학 #어린이 #리뷰어스클럽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