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세상의 모든 지식
티아고 드 모라에스 지음, 신인수 옮김 / 사파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파리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

지도로 만나는 인류의 위대한 발명과 발견 그리고 탐험

세계 발명 발견 지도책

12가지 주제의 발견과 발명의 세계



아이와 함께 지도를 보면서 세계를 여행하는 느낌으로 세계 곳곳의 발견과 발명품을 있는 함께 봤어요.

세계 발명 발견 아틀라스는 음식, 의학, 과학의 발명과 우주의 발견까지 발견해온 12가지 주제의 발명품과 발견의 순간을 담고 있어요.

책이 흥미로운 지도를 보면서 마치 아이와 여행하듯 도서를 있다는 점이었어요.

과학기술, 음식, 지구, 의학, 스포츠, 예술, 우주, 건축, 보이지 않는 세계, 과거, 바다, 생각까지 다양한 분야의 발견과 발명을 있어서

지루하지 않고 다채로움을 경험할 있었는데요.

페이지부터 읽지 않아도 아이가 탐험하고 보고 싶은 주제를 골라서 해당 파트부터 수도 있어요.

주제를 고르고 주제의 역사와 흐름을 보고 관련 이야기도 읽어 보고,

지도를 탐색해 보고, 정보들을 수집할 있어요

티키와 함께 책을 보면서 티키는 어떤 먼저 보고 싶은지 물었는데 낚시를 좋아하는 아이라서 바다의 발견을 궁금해 했어요.ㅋㅋ

평소 티키가 알던 바다 관련 지식과는 다양하고 새로운 정보를 익힐 있었어요.

저는 인테리어나 건축에 대해 관심이 있어서 건축의 발명에 대해 궁금해서 봤는데요.

바빌론의 공중 정원 같은 그런 곳을 가족들을 위해 만들고 싶다는 막연한 상상도 해봤어요.ㅋㅋ

바빌론의 공중 정원 : 기원전 600년경, 메소포타미아

고대 도시 바빌론은 웅장한 공중 정원으로 유명하다. 정원이 실제로 공중에 있는 것이 아니라 높이 솟아 있다는 뜻이다.

꽃과 나무를 가꾸려면 물이 어마어마하게 많이 필요했는데 유프라테스 강물을 펌프로 올려 물을 댔다고 한다

아이와 함께 권으로 여행을 하면서 탐험가, 발명가가 되어 세계 곳곳의 다양한 발견과 발명품에 대해 배우고

간접적인 여행을 있어서 재미있는 시간이었어요.

#서평 #사파리 #세계발명발견아틀라스 #초등도서 #발명 #발견 #역사 #아틀라스 #2도서 #9세도서 #과학도서 #과학 #세계발명 #세계발견 #세계과학 #책육아 #투들맘 #육아맘 #티키타카형제 #지도책 #지도 #역사지도 #발명지도 #발견지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