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놀이 소원우리숲그림책 14
동글 지음, 강은옥 그림 / 소원나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원나무 전놀이

추석이 다가오고 있어요~

추석, 구정, 제사 항상 빠지지 않고 만드는 음식 하나가 바로 !

동그랑땡, 호박, 동태, 고추, 꼬지 ... 다양한 전을 만드는데요.

아무래도 이런 날은 날이 날인지라 기름냄새 폴폴 풍기며 다양한 재료로 전을 부쳐야 정말 특별한 같은 느낌이 들더라고요.

보통 아이들은 부칠 위험해서 가까이 오게 하거나 완성된 전만 먹었었거든요.

아무래도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라서 부칠 같이 하고 싶어 하기에 아이들과 함께 '전놀이' 봤어요.



모두가 잠든 , 놀기 좋아하는 송이버섯이 주변 음식 친구들을 깨워 씨름을 하며 밤새 뒤집고, 뒹굴고, 빠지고, 놀다

마침내 전으로 변신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동그랑땡전, 육전, 새우전, 고추전, 표고버섯전, 호박전, 동태전, 꼬지 ... 다양한 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재미있게 표현했는데요.

명절 대표 음식이 전의 종류와 만드는 요리 과정을 알아볼 있고, 보면서 군침이 도는 그림책이에요.



독후 활동으로 책과 함께 들어 있던 여러 가지 모양의 전에 색칠을 하고 종이 프라이팬 위에서 맛있게 요리하는 놀이를 했는데요.

가족이 많아서 전을 푸짐하게 만들려고 활동지 하나를 준비해서 푸짐한 전을 만들어 봤어요.

벌써부터 아이들은 추석에 가족들이 같이 모이고, 맛있는 먹는 날을 기다리더라고요^^



솔직히 어른들은 명절에 부치는 일이 보통 일이 아니거든요..

손도 많이 가고 은근 힘든 일이에요...

그런데 아이들과 책을 보다 보니 .. 이번 추석에 나도 저렇게 식재료들이 알아서 놀다가 전이되어주었으면 좋겠다...

너무도 간절하게 상상을 했어요.ㅋㅋㅋㅋㅋㅋ

아이들은 책을 보면서 신기하고 재밌다고 좋아하고,

역시 책을 보면서 즐거운 상상을 했어요~ㅋㅋㅋ

'전놀이'책을 보면서 명의 즐거움과 음식 만들기 놀이 명절에 대해 이야기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리게 되었어요

#서평 #소원나무 #동글 #전놀이 #전그림책 #어린이그림책 #유아그림책 #전만들기 #초등그림책 #어린이그림책 #책육아 #투들맘 #티키타카형제 #전놀이활동지 #동글작가 #강은옥작가 #추석 #명절그림책 #추석그림책 #소원나무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